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다나와 무한반복송 이벤트 당첨 삼성 기어S 수령기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똑바로함보까(clinto) 등록일 2015-09-11 14:52:32 조회수 499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진행한 "다나와 무한 반복송!" 이벤트에 당첨되어 제세공과금과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근 10만원 정도를 입금하고 수령한 삼성 기어 S 제품입니다.



    스마트워치도 시계다!!

    가장 초기 화면은 여러가지 형태의 시계로 꾸밀 수 있습니다.

    아나로그 또는 디지털로....

    기어 샵에서 다양한 형태의 시계위젯을 팝니다만 무료는 쓸만한게 없고 유료에 그런대로 조금 나은 모양이 있습니다.


    위 사진 6시 밑에 보이는 버튼이 홈버튼이자 기어 S에 존재하는 유일한 버튼입니다.

    홈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화면을 켠 상태에서 아래쪽 홈 버튼에서 위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위 그림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 버튼이 나타납니다.




    애플리케이션 더보기를 클릭하면 스마트 폰에서 기어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한 기어 S용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 설정 메뉴를 통해 기어S에 사용할 배경화면색이나 시계종류 등 여러가지 기어S 사용을 위한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어 S 의 뒷면입니다. 

    왼쪽 하단의 구멍 2개가 스피커 이며 상단 우측 옆에 마이크가 있습니다.


    스피커 오른쪽 옆의 사각모양이 유심칩을 삽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의할 점은 뚜껑 분리 막대가 따로 있습니다. 손톱으로 하다가는 다칠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위쪽 삼성 로고 밑에 보이는 구리 단자가 따로이 제공되는 충전기의 단자와 맞추는 부분입니다. 충전기 접합시에 사용설명서에서 요구하는 순서에 따르지 않으면 충전지 단자가 부러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포탈에서 찾아보면 순서에 따라서 접합을 시키더라도 부러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특별히 조심해서 다루어야 할 것입니다.

    (접합 순서란 딴게 아니고 사진 아래부분의 홈에 먼저 끼우고 위쪽 단자 부분을 딱 소리가 나도록 눌러서 접합시키라는 것입니다.)

    중앙부 유리부분으로 되어 있는 곳이 팔목에서 심박수를 체크하는 부분입니다(심박수가 맞는지는 알 수 없으나 잴때 마다 조금씩 수치가 다른 것을 보면 정확도는 많이 떨어지는 듯 합니다.). 심박수 재는 빛은 자외선인 듯 하니 눈에 대지는 마시기를...


    액정보호를 위해 필름을 덮어줬는데 아는 스마트폰 가게에 가서 부탁을 하고 보호필름을 씌웠는데 5번째 겨우 성공했습니다. 보호 필름이 실리콘제품이라 필름 붙이기가 스마트폰에 비해서 엄청 어려웠습니다.


    이벤트에 당첨되었기에 그 권리를 그냥 포기하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에 애초 판매가 30만원 정도인 제품을 10만원 정도의 비용을 치루고 구매를 해서 나름 얼리어답터로서 사용해 보자는 생각에 현재 사용을 하고 있지만 좀 비싼 만보계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즉 굳이 10만원이라는 비용을 들여서라도 구매해서 사용해야지 하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여러가지 편리성은 있지만 아직까지는 결국 스마트폰의 보조제품으로서 사용이 되고 스마트워치만의 고유 기능이 약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혹은 단독 3G 요금제에 가입을 하면 스마트 폰 없이 단독으로 간단한 전화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메세지가 오거나 전화가 오면 스마트폰을 가방에 넣어두더라도 일단 먼저 확인을 하고 무시하거나 아니면 바로 꺼내서 받아볼 수 있다는 편리성은 있으나 기어 S로 전화를 받거나 걸기에는 아무래도 포즈도 이상하고 또한 스피커를 통해 전화내용이 고스란히 외부로 노출되기 때문에 집안에 홀로 있을 때 이외에는 사용하기 좀 꺼려질 듯 합니다.


    끈 부분이 실리콘제품이라 땀이 차는 경우가 있는데 여름철이나 운동시에는 착용하면 좀 불편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기어 S 의 운영체제는 타이젠이라는 삼성 고유의 OS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공식적으로 삼성 스마트폰과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포탈에 보면 타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다는 경험담도 올라와 있습니다.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