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R-3900 M4 체험단! 당첨!!!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월광가면(hazan) 등록일 2014-08-22 07:35:57 조회수 208

 

안녕하세요 아래의 체험단에 당첨되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에게 체험단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브리츠 인터내셔널 & (주)다나와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당첨 발표 : 08월 11일 (월)
제품 수령 : 08월 13일 (수)

실제 체험단 사용기 작성을 위해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해상력이 뛰어나고 출력이 좋은 제품이라 영화나 게임의 몰입도도 좋고,
자주 감상하는 티비의 오락프로를 즐기기에도 무척이나 훌륭한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감사의 인사를 대신하여...
가격대에 비해서 멋진 디자인과 훌륭한 마감처리가 돋보이는 BR-3900 M4의 사용기를 아래에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R-3900 M4 : 다나와 정보

 

처음 이 제품을 접했을 때 느낀 점은 무척이나 깔끔하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대에서 이런 깔끔한 외형적인 디자인과 훌륭한 마감처리를 보여준다는 것이 쉽지 않을텐데,

브리츠의 오랜 기술의 축적이 이런 부분에서도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첫 인상이 무척이나 좋은 BR-3900 M4​가 들려줄 사운드가 기대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가격대비 외형적 디자인이나 마감처리 부분에서 상당한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 

깔끔한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R-3900 M4​ 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제원

  


   분류

   PC 스피커 

   스피커 채널

   2.1 채널 

   출력

   28W (우퍼 12W + 위성스피커 8W x 2개)

   임피던스

   우퍼 4옴 + 위성 4옴 

   유닛 사이즈

   우퍼 4인치 (102 mm)

   위성 3인치 (76.2 mm) x 2개

   우퍼 크기 

   201 (W) x 214 (H) x 203 (D) mm 

   위성 크기

   86 (W) x 179(H) x 103 (D) mm 

   무게

   3.04 kg 

   특징

   볼륨 컨트롤러 제공

   헤드폰 단자 제공  

   AUX 단자 제공

 

  

 

 

 개봉기

   


 

 

기본 제품박스 자체 속에 두꺼운 스트로폼으로 충격에 대비를 한 상태입니다.

부품별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고, 우퍼는 제일 밑에 따로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싸여져 있더군요.

기본 구성은 우퍼 1개, 위성스피커2개, 유선 볼륨 컨트롤러 1개, 연결잭 1개,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에는 제품의 구성이나 설치방법과 그 외 몇 가지 문제 해결점 등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일단, 제품을 개봉했을 때 느낀 점은 블래과 화이트그레이의 조화가 무척이나 돋보이는 깔끔한 외형에

나무랄데 없는 마감처리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인상적인 부분은 유선 볼륨 컨트롤러인데요, 이 부분은 외형파트에서 좀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외형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BR-3900 M4에서 상당히 인상적인 부분을 차지했던 유선 볼륨 컨트롤러입니다.

하이그로시 형태를 띄고 있어서, 화면에 보이듯이 하이그로시 부분의 보호를 위해서 보호비닐이 부탁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선 볼륨 컨트롤러는 무척이나 두꺼운 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격자무늬가 새겨진 고무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바닥면은 미끄러짐은 거의 발생하지 않기에, 책상 등의 매끄러운 물건들 위에 위치하더라도 사용상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이그로시의 긁힘 방지를 위해서 부착되어 있던 보호비닐을 제거한 후의 모습입니다.

볼륨 조절부에서 시작해서 제품 전체가 반짝반작 윤기가 나는 모습잉 실제 사용 중에 느끼게 되는 부분은 무척이나 멋스럽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듯이 좌측에는 외부기기와 연결해서 스피커를 통해서 소리를 전해 들을 수 있는 AUX단자가 존재하며,

우측에는 헤드셋이나 이어폰등을 꼽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기 전의 모습이라, 보이지 않지만, 볼륨조절 표시 아이콘의 사이 중앙에 검은색 동그라미가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은 전원을 On하게 되면 푸른 빛의 청량한 LED가 표현됩니다.

 


 

 

2개의 위성스피커는 연결선은 RCA 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제품마다 따로 달려 있기에 ​때문에 좌우 구분이 없으며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위성 스피커의 양사이드가 분리되어 있는 형태를 좋아하기에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당연한 부분이겠지만, 위성스피커와 연결선이 분리형태가 아니라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튜닝이나 단선이 되었을 때 따로 선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말입니다.

 

위성 스피커의 검은색 그릴에 조금씩 보이는 흰 부분은 내부 스피커 유닛의 흰 부분이 비친 것입니다. 

위성 스피커의 그릴파트는 따로 분리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위성 스피커에서 전달되는 사운드 전달의 최적화를 위해서 각도가 살짝 기울어져 있습니다.


지지대와 위성 스피커의 목사이에 간격이 충분하기에 먼지 청소를 할 때 따로 불편한 점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위성 스피커의 지지대 하단 부분에는 별다른 미끄럼 방지나 소음방지용 패드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외형적 모습을 보여주는 우퍼의 실제 크기는 앞서 제원에서 살펴보았듯이

201 (W) x 214 (H) x 203 (D) mm 로 제법 부피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퍼의 4인치 유닛스피커는​ 전면에 배치되어 있으며, 메탈적인 느낌을 불씬 풍기는 화이트 그레이 색상의 플라스틱 그릴에

6개의 대칭적인 나사 구조물은 묵직한 외형적 모습을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우퍼 스피커의 좌측 상단에는 덕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BR-3900 M4 제품의 위성 스피커는 지지대를 따로 가지고 있지 않으며,

바닥면의 공진과 진동 방지를 위해서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우퍼이 후면부에는 위성스피커와 PC로의 연결을 위한 RCA 단자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원 스위치와 우퍼의 볼륨조절기도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아쉬운 점이라면 전원스위치와 우퍼의 볼륨조절기가 우퍼의 후면부에 위치한다는 점이고,

거기에 더해서 RCA단자 포트 바로 옆에 우퍼의 볼륨 조절기가 존재한다라는 점이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의 우퍼 후면부 위치는 헤드셋이나 이어폰등을 자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무척이나 불편한 요소로 보이며,

전기 절감을 위해서 매번 스위치를 On/Off 하기에도 불편할 것 같습니다.

 

 

우퍼의 후면부와 PC의 사운드 포트를 연결하는 케이블로서 RCA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붉은 색이 Right, 흰색이 Left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치우고 BR-3900 M4로 교체해서 책상에 세팅한 모습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의 색상이 깔끔한 외형과 어울러져서 컴퓨터 주변기기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우퍼의 사이즈가 조금 나가기는 합니다만, 사실 이보다 더 큰 제품들도 무척이나 많기에 부담스럽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비교

  

 

이제는 BR-3900 M4이 보여줄 사운드를 감상할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만,

그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무척이나 저렴한 제품임에도 가성비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던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R-1100V2와의 외형적 비료를 해볼까 합니다.

 

전체적인 모습만을 봐도, BR-3900 M4 제품이 크고, 퀄리티가 좋아 보이네요.
 

 

동그런 외형의 유선 볼륨 컨트롤러의 모습을 가진 BR-3900 M4와 

약간은 세모형의 가늘고 길쭉한 모습을 보여주는 BR-1100V2의 유선 볼륨 컨트롤러의 모습입니다.​

 

두 제품의 볼륨 컨트롤러는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닥면의 미끄럼 방지에 더 성능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은 BR-3900 M4의 유선 볼륨 컨트롤러입니다.

하이그로시의 엣지 있는 BR-3900 M4의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는 ​AUX단자와 헤드셋 단자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BR-1100V2의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는 ​헤드셋 단자와 음소거 버튼을 제공합니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음소거 버튼이 달린 BR-1100V2의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 부분이 좀더 유용하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사이즈와 외형적 디자인에서 제법 차이를 보여주는 두 제품의 우퍼의 모습입니다.

BR-3900 M4와 달리 BR-1100V2의 우퍼 유닛은 바닥면에 달려 있으며, 바닥면이 지지대가 제법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지대의 바닥면은 진동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위성스피커의 외형적 모습은 전체적인 넓이 x 높이 x 폭 ... 모두 BR-3900 M4이 우위에 있습니다.

또한 BR-3900 M4의 분리되어 있어 좌우 구분이 없는 위성스피커와 달리,

BR-1100V2의 제품의 위성스피커는 스피커 선이 두 제품간에 연결되어 뻗어나와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좌측과 우측의 구분되어 있어 후면분에 R, L로 위성 스피커의 좌우를 구분짓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외형적인 비교를 해보았습니다만, 사운드의 비교에 대해서는 뒤의 청음 파트에서 간단하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능/특징

   

 

제품의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던 부분을 기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MDF 재질의 우퍼를 사용하여 음색을 맑게 하고, 우퍼의 바닥면 패드 부착으로 공진과 진동을 감소시켰습니다.

방자형의 설계로 자성의 영향을 받는 기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했습니다.

중저음이 강화된 유닛을 탑재하여, 보다 박진감 넘치고 파워풀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양질의 스피커 유닛을 사용하여 음질을 보장하고 음의 왜곡현상을 감소시켰습니다.

유선 볼륨 컨트롤러를 통한 볼륨조절과 헤드셋과 AUX 단자의 적용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AUX 단자의 경우에, 이미지는 빠졌으나 구비하고 있던 AUX단자 연결선을 사용하여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실제 사운드 성능을 감상해보니 무척이나 좋은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이 들려주는 소리의 한계를 넘어서 충분히 감동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고가의 스피커들의 경우에는 블루투스나 NFC의 연결을 지원해서 좀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만,

3만원대의 제품이 보여줄수 있는 부분에서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이 되더군요.

 

 

헤드셋 단자를 통해서 실제 헤드셋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볼륨 컨트롤러에 적용된 헤드셋 단자는 분명 편리한 점이지만,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실제 단자에 연결해서 소리를 들어보면 안타깝게도 소리가 무척이나 작게 들립니다.

그래서 볼륨 컨트롤러의 볼륨을 100프로 키워야 그나마 평균적으로 들어줄만한 소리가 나온다는 점은 무척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비교대상으로 앞에서 살펴보았던  BR-1100V2의 볼륨 컨트롤러의 헤드셋단자만 하더라도 소리의 감소현상이 없기에

좀더 아쉽게 느껴졌던 부분입니다.

 

  

 

 청음/사용기

   

 

실제, 제품의 음질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기 위해서

영화와 티비오락프로, 700대kbps로 인코딩된 FLAC, 320kbps의 MP3, 260kbps의 MP3, FPS 게임과 MMORPG 게임 등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서 BR-3900 M4이 들려주는 사운드에 대해서 체험해 보았습니다.

 

 

사실, 청음에 대한 부분을 기술할 때마다 언급하는 부분이지만...

환경적인 요소와 개인의 편차등에 의해서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지기 마련이기에 조심스럽게 느껴지기도 하기에

간단하게 제가 체감한 느낌에 대해서 간략하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앞서 비교 대상이 되었던 BR-1100V2​와 비교해서 간단히 살펴보면...

 

 

   BR-3900 M4

   BR-1100V 

   고음

   해상력이 좋다. 

   뭉개짐이 있어서 해상력이 약하다. 

   중음

   보편적이다.

   보편적이다. 

   저음

   양호하다.

   보편적이다. 

   베이스 울림 

   전달력이 충분히 전해진다. (단, 출력을 올려야 한다.) 

   보편적이다. 

   전체 조화

   양호하다.

   뭉개짐은 있으나 조화는 이루고 있다. 

 

고음과 중음에 대한 해상력은 BR-3900 M4이 한참 앞서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음에 대한 부분은 조금 해석이 달라질 수 있겠으나, BR-3900 M4​의 저음은 양호한 편입니다.

특히, 베이스와 볼륨의 출력을 일정 수준 올려주면 제법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체적 조화에 대한 부분은 ​BR-1100V2가 의외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BR-1100V2​의 위성스피커가 들려주는 성능이 조금은 해상력이 또렷하지 못하고 뭉개지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이부분이 저음파트에서 위화감이 적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만, 해상력과 베이스의 울림 등의 각각의 능력은 BR-3900 M4가 더 좋습니다.

아래의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한 부분이겠지만, 우퍼의 베이스 울림은 무척 괜찮은 편입니다.

 

BR-3900 M4​의 전체적인 조화는 양호한 편입니다만, 좀더 뛰어난 성능으로 몰입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베이스 조절을 70프로 이상 높이고, 전체 볼륨을 40프로 이상 올릴 것을 추천드립니다.

 

(※ 위의 청음에 대한 비교와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영화 감상, 티비 오락프로 감상, 음악 감상, 게임등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3만원대의 PC 스피커가 전달해주는 느낌이라고는 전혀 생각되지 않을 만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출력이 좋고, 베이스의 울림이 좋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면서 느끼는 배경음악과 사운드가 전해주는 긴장감으로 집중력이 올라가서

게임의 몰입도에도 도움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영상보다 저음이 뛰어난 영상을 만나게 되면 베이스의 파워있는 울림의 힘을 좀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앞서 사용하던 BR-1100V2​ 제품의 경우에는 해상력이 약하고, 뭉개짐 현상이 있어서

사람의 목소리나 고음 파트의 전달이 약한 편이었기에,

티비 오락프로와 같은 사람의 목소리나 환경소리가 다양하게 들리는 영상은 헤드셋이나 이어폰등으로 대체해서 사용해 왔던 경험상,

BR-3900 M4의 해상력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또한, 출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기에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볼륨조절이 절반이상을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은 볼륨이 올라갈수록 체감 점수가 더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는 좀더 직접적인 사용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영상을 담아보았습니다.

 

각 영상마다 사용환경의 음량은 다릅니다만, 우퍼의 베이스 울림에 대한 전달에 좀더 이해를 돕고자,

우퍼의 베이스 조절은 100프로 올려둔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의 명량 예고편 입니다.

 

 

Alex Boye' - Danny Boy (From motion picture - The Void)

 

 

(Lotti  Requiem, Miserere, Credo) - Thomas Hengelbrock  : 02. Kyrie eleison

 

 

Charli XCX - Boom Clap


이 부분은 무척이나 우퍼의 베이스와 가수의 목소리의 대비를 잘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여

우퍼는 100프로 올려둔 상태에서 전체 볼륨을 대폭 줄여서 표현해보았습니다.

가수의 목소리는 무척 작은 상태지만, 그 만큼 우퍼의 베이스 울림이 분리가 되어서 

좀더 도드라지게 우퍼의 울림에 대한 영상의 전달이 잘 표현되리라 생각해봅니다.

 

이 파트는 우퍼의 베이스에 대한 부분을 강조한 부분으로, 

실제 볼륨을 올리고, 우퍼의 베이스를 취향에 맞게 낮춰서 조절한다면 조화로운 사운드의 감상이 가능합니다.


 

영상이 전달해주는 소리에는 한계가 있지만, 어느정도 체감해 보기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 보았습니다.

(※ 실제 사운드는 좀더 폭넓은 음향을 전해주기에, 영상에서 들리는 음향의 폭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총평

   

 

장점...

 

깔끔한 외형의 스피커 디자인

훌륭한 마감처리

엣지있는 볼륨 컨트롤러

AUX 단자 제공

베이스 조절기 제공

뛰어난 해상력

괜찮은 베이스 울림

높은 출력

 

 

단점...

 

볼륨 컨트롤러의 헤드셋 단자의 부족한 음량

우퍼 스피커 뒤에 위치한 전원버튼과 베이스 조절기의 불편함

 

 

이글을 마치며...

 

브리츠의 기술력이 담긴, 이 제품의 구성이나 디자인은 무척이나 만족스러우며,

훌륭한 마감처리까지 나무랄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에 출시되었을때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새롭게 개선된 제품이라 더욱 의미가 있고,

지속적인 제품의 검수와 개선된 제품의 출시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출력이 좋은 제품이기에 주위 가족이나 주변인들에게 민폐가 되지 않게 적당한 볼륨조절로 들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겠지만,

가끔은 크게 틀어놓고 스트레스를 날려보내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브리츠 인터내셔널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