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조위 기어 FK 마우스 체험단! 당첨!!!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월광가면(hazan) 등록일 2014-07-18 10:08:25 조회수 305

안녕하세요! 아래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조위 기어 FK 마우스 체험단!

 

저에게 당첨의 행운을 주신 (주)다나와 & 휴밍글로벌 관계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당첨 발표 : 2014년 7월 3일
당첨 안내 : 2014년 7월 3일
제품 배송 : 2014년 7월 4일
제품 수령 : 2014년 7월 5일

수령 제품 : Zowie Gear FK 마우스 : 다나와 정보

 

 

당첨된 시기는 조금 되었으나, 체험단 이벤트라는 관계상 제품을 실제 시간을 길게 두고,

사용해 본 후에 글을 작성하다 보니 이렇게 당첨소감의 글을 올리는 시기가 늦어졌네요.

 

아래에는 체험단 기간 사용해본 Zowie Gear FK 마우스 제품의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 : 다나와 제품 정보

 

 

Zowie Gear FK 마우스...


화려한 LED로 치장되는 최근의 마우스들과는 그 방향성이 다른, 마우스 본연의 기능에 중점을 둔 마우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우스를 볼때 아래의 3가지를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립감, 클릭감, 정확성.

 

마우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세 가지 요소보다 우선되는 것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LED의 화려한 치장은 개인들의 취향차이에 따른 요소이며, 실 사용에서 LED가 마우스에 관여하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어차피, 마우스라는 것이 손에 쥐어진 상태로 PC라이프를 즐길 때는 모니터 화면을 쳐다보지 마우스를 쳐다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LED에 대한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쳐다보지도 않는 부분에 괜한 소모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LED도 일부러 끄고 사용하지요.

물론, 전시장이나 인테리어적인 요소로 활용되는 곳에서는 LED의 유무가 중요하게 다가올 수 도 있습니다.

그러니, LED는 개인적인 취향차이라고 생각하고 마우스의 중요 포인트에서 배제를 하는 것이지요.

 

Zowie Gear FK 마우스는 화려한 치장은 없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단지, 검은색 바탕의 마우스의 색상에 대비되는 노란색의 조위기어 로고와 휠이 포인트가 되어서 그 개성을 살려주고 있지요.

그런데, 이 단순한 2가지 포인트가 무척이나 돋보이는 것도 무시하기 힘든 요소인 것 같습니다.

 

좌우 대칭형 설계로 만들어진 양손 디자인 마우스로서, FPS를 하는 유저들이 좋아하는 인옵마우스와 그립감이 닮은 구석이 많은 제품으로

FPS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관심의 대상이 되는 마우스입니다.

 

마우스에 대한 설정은  마우스 버튼의 간단한 세팅만으로 모든 부분이 끝나는 간편한 Zowie Gear FK 마우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제원

 

 

    감응 방식

    옵티컬 (광)

    연결 방식

    유선 

    인터페이스

    USB 

    버튼수

    5개 

    최대 감도

    2300 DPI (450/1150/2300 : 3단계)

    스캔율

    6500 FPS 

    폴링레이트

    1000 Hz (125/500/1000 : 3단계)

    선 길이

    2 m 

    무게

    85g

    제품 크기

    64(W) x 124(H) x 36(D) mm 

    제품 특징

    조위 렌즈 : Lift-off distance 1.5~1.8mm

    좌우 양손 사용자 자체 세팅 가능

    스페셜 UV 코팅

    24단계 휠 스크롤

    야들 야들한 케이블

 

 

 

 

 

 개봉기

 

미개봉 새제품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큼직한 봉인씰이 위, 아래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 제품상자 내부에 들어있는 간단한 구성품입니다.

불필요한 내용물이 제외되고, 추가 여유분의 마우스피트가 제공된다는 점이 무척이나 실속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반질반질한 헤어라인 포인트가 돋보이는 조위기어 스티커입니다.

조위기어 마크가 새겨진 USB 단자포트는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의 보호를 위해서 끈적거림이 없으면서도 한쪽면이 잘 붙도록 처리된 비닐로 감싸져 있습니다.

 

제품상자에서 제품을 개봉 후 제품을 살펴보기까지의 실제 감상평은 무척이나 실속 있고 호감이 간다는 점입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바닥면의 보호을 위해 감싼 접착형 비닐에 대한 센스 있는 모습과 소비자를 배려해서 추가 여유분의 피트까지 

함께 제공된다는 것은 극히 일부의 마우스 제품들만이 보여주는 모습이기에 무척이나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외형

 

Zowie Gear FK 마우스의 케이블은 최근의 대세인 패브릭으로 처리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무척이나 움직임이 부드럽고, 야들 야들한 케이블이 무척이나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 구조로, 제품 자체에서 제공하는 세팅 방법에 따라

왼손잡이, 오른손잡이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의 제품의 설정편에서 다루겠습니다.)

손안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은 인옵이나 스틸스리즈 마우스 들과 닮아 있습니다만,

그 높이가 살짝 낮아서, 오히려 더 마음에 드는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좌우 측면에 부착되어 있는 사이드 버튼의 클릭감은 압력과 감도 모두 만족스러우며, 

그 위치는 무척이나 절묘하게 배치되어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키포인트를 준 휠과 조위기어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24단계로 구성된 Zowie Gear FK 마우스의 휠 버튼은 구분감이 충분히 전해지지만, 돌릴 때 스프링의 느낌이 약간은 느껴지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고무질감의 흴버튼의 클릭감은 적당한 압력으로 눌려져서 부담감이 없으며 좋은 편입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는 스페셜 UV 코팅 처리 되어 있어, 물기에 대한 끈적임이 적고 상당히 부드러운 질감이면서도 건조한 느낌이

그립감을 한층 돋보이게 해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자국이 잘 남는 다는 것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넓직한 마우스 피트는 마우스의 부드러운 움직임에 도움을 주며,

추가 여유분으로 제공되는 피트가 있으니 조금더 마음이 넉넉해지는 것도 같습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조위렌즈라고 생각합니다.

 

조위기어만의 독특한 설계방식으로 구현되어 Lift-off distance 1.5~1.8mm 를 제공합니다.

 

핑거그립을 사용할 때는 손목을 고정하고 손가락으로 마우스를 들어올려서 사용하는 경향이 무척이나 많다보니

마우스 렌즈 센서의 Lift-off distance의 길이 유무에 따라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마우스를 들어올렸다가 다시 바닥면에 놓을때 포인트가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안착되지 않고 틀어지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되는데, 

Zowie Gear FK 마우스는 다른 마우스들에 비해서 이 부분에서 좀더 정확성을 제공해주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비교

 

Zowie Gear FK 마우스와 타사 제품의 마우스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에 올린 사진은 팀스콜피온의 엑스루카 슬릭 / 스틸시리즈의 디아블로3 마우스 / 조위기어의 Zowie Gear FK 마우스 입니다.

미끄럼 방지와 관련하여 러버코팅 처리된 위의 세가지 제품은 모두 그 느낌이 무척이나 다르게 다가옵니다.

 

코팅의 끈적임이 적고, 가장 건조한 느낌이 강한 제품은 Zowie Gear FK 마우스입니다.

(실제 느낀 순서는 디아블로3 마우스 < 엑스루카 슬릭 < 조위기어 FK 마우스 순이었습니다.)

 

대신, 손안에서 느껴지는 코팅의 무게감은 위의 순서와 반대로 Zowie Gear FK 마우스가 가장 얇게 느껴졌습니다.

(실제 느껴진 순서는 조위기어 FK 마우스 < 엑스루카 슬릭 < 디아블로3 마우스 순이었습니다.)

 

(※ 다만, 위의 내용은 개인이 느낀 주관적인 관점이기에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좀더 자세한 비교는 인옵 제품의 모습과 닮은 구석이 있는 두 제품인 

Zowie Gear FK 마우스와 스틸시리즈 디아블로 3 마우스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 제품의 크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스틸시리즈 디아블로3 마우스

    125.5 mm x 68.3 mm x 38.7 mm

    Zowie Gear FK 마우스

    124 mm x 64 mm x 36 mm

 

실제 제품에서 느껴지는 길이감은 사용시에는 그다지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은 제품의 폭과 높이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F10의 손길이에 핑거그립을 사용합니다.

 

상대적으로 디아블로3 마우스에 비해서 좀더 손안에 쏙 들어오는 Zowie Gear FK 마우스의 그립감이 조금더 좋은 편이었습니다.

( ※ 이 부분은, 제 손길이와 사용하는 그립방법을 고려해보건데, 주관적인 관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Zowie Gear FK 마우스 제품이 대중적으로 좀더 그립감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무척이나 닮은 꼴의 디자인을 보여주는 두 제품입니다만, 디자인과 실제 그립감은 미묘하면서도 의외로 뚜렷한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의 버튼 부위는 살짝 안으로 휘여진 반면, 

디아블로3 마우스 제품의 버튼 부위는 밖으로 둥그스럼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바닥면의 마우스 피트가 넓직하니 만족스럽게 다가옵니다.

다만, Zowie Gear FK 마우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추가 여유분의 피트를 제공해주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3 마우스는 레이저 마우스이며, Zowie Gear FK 마우스는 옵티컬 광 마우스 입니다.

두 제품 모두 천패드, 유리패드 모두에 렌즈의 반응속도가 좋았습니다.

 

다만, Lift-off distance가 1.5~1.8mm로 짧은 Zowie Gear FK 마우스가 

핑거그립 유저로서 마우스를 들었다 놓는 경향이 무척이나 많은 저에게는 좀더 만족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등 부위의 높낮이에 대한 이 한장의 비교 이미지가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인옵을 닮은 두 제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제게는 무척이나 애착이 가는 스틸시리즈 디아블로3 마우스 입니다만, 

무척이나 닮은 꼴의 Zowie Gear FK 마우스의 그립감이 좀더 좋았습니다. (※ 이는 저의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다만, 경쾌한 좌우 버튼 클릭감을 보여주는 디아블로3 마우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묵직한 좌우 버튼 클릭감을 보여주는 Zowie Gear FK 마우스의 클릭압이 조금 더 높아서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디아블로3 마우스의 단점은 경쾌하다 보니 그만큼 좌측 버튼이 2번 클릭되는 경향이 많은 반면에,

Zowie Gear FK 마우스는 약간 높은 클릭압으로 인해서 한번도 좌측 버튼이 연속으로 2번 클릭되는 원치 않는 경험이 없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서로간에 장단점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약간은 묵직하지만, 버튼 클릭의 미스가 발생하지 않는 Zowie Gear FK 마우스 제품이 FPS 게임에 좀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설정방법

Zowie Gear FK 마우스 역시 USB 포트에 마우스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의 추세에 해당하는 자체 지원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으며, 

마우스의 설정은 DPI / 폴링레이트 / 손잡이 설정...의 3가지 설정이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자체 지원하는 간편한 세팅만으로 사용가능합니다.

 

DPI 버튼은 바닥면에서 제공하는 버튼만으로 해결 가능하며,

 

폴링레이트와 손잡이 설정은 Zowie Gear FK 마우스는 USB 포트에 마우스를 연결하는 동안 

어떤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로 연결하느냐에 따라 설정이 달라집니다. 

 

즉, 간단히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특정 버튼 누른 상태 USB 포트에 연결

 

적용완료는, USB 입력장치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나 연결음이 들리면 완료된 것 입니다.

 

 

 

 설정 - 손잡이

마우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설정 방식에 따라 왼손잡이나 오른손잡이로의 사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는 오른손잡이 상태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한번의 설정으로 마우스 자체 메모리에 저장되기에, 추가적으로 매번 설정해줄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손잡이 방식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Zowie Gear FK 마우스는 USB 포트에 마우스를 연결하기 전에 

위의 이미지에 나타난 방식에 따라 버튼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포트의 연결이 완료되면 왼손이나 오른손잡이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형

    방법

    해석 

    왼손잡이

    ① ③ 

    왼쪽버튼 휠버튼 누른 상태로 USB 포트 연결

    오른손 잡이

    ② ③ 

    오른쪽 버튼 휠버튼 누른 상태로 USB 포트 연결

 

기본 세팅은 오른손잡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몇몇 리뷰를 보면, 좌우측 사이드 버튼도 추가적으로 눌러야 한다고 설명되어 있지만...그것은 틀린 내용입니다.

 

실제 제품의 박스에 표기되어 있는 설정 방식 또한 그러한 내용은 없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제품은 제품박스의 설명에 나와 있는 방식 그대로 측면버튼은 손잡이 설정에 필요치 않는 부분이었습니다.

 

아마도 몇몇 리뷰에서는 박스에 설명된 부분을 잘못 해석해서 오해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설정 - DPI

마우스 바닥면에 보이는 노란색의 버튼을 통해서 DPI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초기 설정은 450 DPI로 되어 있으며, 노란색 버튼을 눌러 줄때마다 450-1150-2300 DPI 순으로 계속해서 변경됩니다.

또한, 변경되는 DPI의 값에 따라 노란색 버튼의 상단에 나와 있는 LED의 색깔이 (레드-퍼플-블루)로 바뀌어 표시됩니다.

 

DPI의 변경단계에 대한 수치값을 볼때 FPS게임 유저들을 위해 배려된 수치가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설정 - 폴링레이트

위에서도 설명했듯이...폴링레이트의 설정은 위의 이미지에 표기된 방식대로 

버튼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USB 포트에 연결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폴링레이트

    방법

    해석 

    1000 Hz

    ④ 

    뒤로가기 버튼 누른 상태로 USB 포트 연결

     500 Hz

    ⑤

    앞으로가기 버튼 누른 상태로 USB 포트 연결

     125 Hz

    ④  

    (뒤로 앞으로)가기 버튼 누른 상태로 USB 포트 연결



실제 폴링레이트를 체크해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000 Hz>

<500 Hz>

<125Hz>


보여지는 모습과 같이 폴링레이트의 오차율이 제법 보입니다.

마우스의 무빙이 빠를때는 오차율이 적은 편이며, 마우스의 움직임이 느려질 경우에는 오차율이 상당히 높아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패드


일부 마우스 제품의 경우에는 패드의 종류에 따라 느껴지는 반응이 달라서 난감해지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Zowie Gear FK 마우스 제품의 경우에는 천패드와 유리패드에 관계없이 무척이나 훌륭한 감도를 보여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총평

 

 

 

장점 : 

 

Lift-off distance 1.5~1.8mm의 조위렌즈

부드러우면서도 건조한 느낌의 스페셜 UV 코팅

인옵을 닮은 모습의 뛰어난 그립감

만족스러운 휠버튼의 클릭감

바닥면의 넓은 마우스 피트

추가로 제공되는 마우스 피트

DPI 3단계 변경

폴링레이트 3단계 변경

자체 왼손/오른손잡이의 변경

6500 FPS의 뛰어난 스캔율

야들야들한 케이블

 

 

단점 : 

 

자국이 쉽게 코팅

매크로/키세팅 지원프로그램 미존재

약간은 무거운 좌우버튼 클릭압

 

 

 

이글을 마치며...

 

양손 대칭형 구조로 만들어져 있으며,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마우스 자체에서 제공해주는 설정방식을 통해서 간편하게 설정을 할 수 있으며, 

Lift-off distance 1.5~1.8mm를 보여주는 조위렌즈가 무척이나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부드러우면서 건조한 느낌의 스페셜 UV 코팅이 그립감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인옵과 닮은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인옵의 향수에 빠져있는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으며,

FPS 게임을 하기에 적당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 이 사용기는 휴밍글로벌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