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브랜드에는 역사가 있어야한다! 안정성의 대명사 ASUS P8Z77-V 찾기!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사용기/기타
    작성자 스누피사랑(smoopy) 등록일 2013-03-07 14:15:20 조회수 169


    브랜드에는 역사가 있어야한다! 안정성의 대명사 ASUS P8Z77-V 찾기!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H-101 이어폰입니다.

    일단 사용할 기회를 주신점은 감사드립니다.

    가격대에 대충 구성을 보면 있을건 다있는 구성입니다. 수납용 가죽케이스(그냥 있다는거에 의미를 두시면 됩니다.),다국어 설명서, 여분의 이어팁, 이어폰 입니다.

    포장 자체는 위에 보시다시피 꽤 튼튼하게 잘 싸여 있습니다. 자체가 아주 꽉 완충제로 고정되어 있어서 따로 완충제가 없어도 별 문제 없을정도로 보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문제는 선이 짧다는 것입니다. 전체길이는 일반적으로 귀에서 허리길이 정도입니다. 이게 좀 빠듯해서 짧게 느끼는 분도 있을듯한데 전체 길이보다 문제는 좌우 길이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데 이부분이 또 불편하기도 하고 이어폰 갈라지는 Y부분에서 귀까지가 매우 짧아서 좀 많이 불편하더군요. 비대칭부분까지 따지면 왼쪽은 특히 더 짧습니다. 참고로 컴에 연결시는 연장선이 필요할겁니다. 청음시는 저도 직접연결했으나 실 사용시 저도 연장선으로 해서 듣고 있습니다.

     

    2번째 문제는 음소거 버튼 불량,작동문제입니다. 음소거 버튼자체가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만 작동한다는 점과 제경우는 불량인지 컴과 연결시 음소거 기능 자체가 안되더군요.

     

    어차피 주관적이라 참고삼아 적습니다만

    음질에 들어가선 딱 가격 만큼 합니다. 특색이라 하면 음이 부드럽게 조화되지 않습니다. 몇가지 첨언 하자면 보컬의 경우는 유독 음성부문이 확 죽더군요. 보통 음들이 분리가 확연히 되고 약간의 찟어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분리가 확연히 되어서 이게 독특한 소리를 만들어내긴하는데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음이 조화되는게 아닌 음이 따로 노는 느낌이 강합니다.

    모바일 기기 호환이란 문구에 혹 스마트폰에 연결시 어떻게 되나 했으나 마이크 단자를 연결하지 않으면 이건 작동하지 않아서 단순 이어폰이더군요. 아무래도 마이크 단자, 확연한 음분리 등등해서 용도가 이어셋 대용정도의 용도지 싶습니다.

    그래도 나름 대체로 무난하게 소리를 내기도 하고 분리가 확연히 되어서 좀 독특한 소리긴합니다. 보통은 이 가격대엔 찟어짐 문제는 강해도 좀 뭉친거나 가끔은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물건도 있는데 이건 특정음들 분리가 너무 또렸해서 재미있는 소리더군요.

     

    음소거 버튼 문제로 해서 한번 이 제품 해외 리뷰들도 봤는데 대체로 평이 버튼쪽은 불량과 작동문제로 불평이 많고 거기도 음감용은 아니라 하긴합니다만 소리는 저 또렸함 문제로 평이 반반정도 갈리는 편이더군요.

     

    쓰지 않는 플러그를 고정시켜둘수 있는 부분은 꽤 괜찮았습니다. 기왕하는거 고정시 고정만이 아닌 먼지등차단이 가능하도록 뚜껑형으로 성형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다음에는 길이문제, 버튼문제를 해결된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구성은 합격, 포장 합격, 음질은 보통, 편의성(길이,버튼)은 개선이 필요하다 되겠습니다.


    댓글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