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파테크 PTM-F1V 이벤트 당첨 간단 사용소검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퀴즈이벤트
    작성자 스누피사랑(smoopy) 등록일 2013-02-22 23:50:02 조회수 174

    1

    2

    3

    4

    5

    6

     파테크 퀴즈 이벤트로 당첨으로 받은 PTM-F1V Evolution TRANSFORM EDTION 제품입니다.

     한동안 바쁜 기간이라 당첨메일을 보고 좀 의외긴 했습니다^^.

    1,2번 사진은 수령 외관인데 박스부분 찌그러짐이 좀 있습니다. 사진상 잘 안 보입니다만 옆부분에 찌그러짐도 있고 해서 3군데 정도 있습니다.

    3번처럼 포장 내장이 있고 해서 사실 제품 자체에는 별 이상이 없을 구조긴합니다만 포장도 일종의 상품의 첫 모습이니 아무래도 완전사각으로 한다던지 내장 포장 플라스틱구조물을 살짝 손보던지 해서 저런 부분을 완화 시킬수 있었으면 합니다.

    4번은 제품 외관으로 선 길이는 꽤 되는 편입니다.

    5,6번의 LED부분 OFF(흰색),적,녹,청으로 DPI상태를 나타냅니다.

     

    LED의 밝기가 측면에선 적당합니다만 옆으로 이동을 하거나 해서 정면으로 LED불빛을 보면 너무 밝아서 눈이 아픈점이 있습니다.

     

    그립감은 상단 그립감은 만족스럽습니다만 우측 약지 그립감은 약간 부족합니다. F1V 잡는 법이 손바닥을 마우스 뒤쪽으로 해서 모아서 잡으면 무난한 그립감이 나옵니다만 보통 일반적으로 마우스 위에 전체적으로 거치후 마우스를 모아 쥐는 형으로 쓰던터라 적응도 힘들었고 이 상태면 약지 그립감이 상당히 거슬리고 뒤쪽으로 해서 오른쪽 골에 약지가 들어가도록 그립하니 적당하긴 했으나 그래도 살짝 이부분에서 딱 맞는다는 느낌이 없더군요. 차우 저부분에서 약지 그립감을 해소하기 위헤서 살짝 안쪽으로 곤면을 처리하거나 아니면 아예 거치하기 편하도록 바깥족 곡면을 좀더 완만하게 해서 약지를 올릴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사용해 보니 위에서 말한대로 잡으면 뒷면에 무게가 가고 슬라이드하듯이 쓰게 됩니다. 무게추 자체도 뒷쪽무게가 가도록 되어 있는거 같더군요.

     

    버튼 감도는 좋은 편입니다. 경쾌하고 휠도 제경우는 보통 이런 디자인(돌출형)의 휠은 별로였는데 이제품은 휠감도도 적당하고 클릭감도 적당하고 해서 내구도도 괜찮아 보입니다. 단 상단 스크롤시에 이상하게 드르륵 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하단스크롤시 드륵~드륵이라면 상단스크롤시 드르르륵~드르르륵. 버튼의 내구도 부문은 앞으로 지켜봐야하겠지만 긴 A/S기간과 기존 마우스들의 주관적 클릭감대비 사용기간으로 봐선 꽤 쓸거 같긴 합니다. 경쾌하게 딸깍하고 부드럽게 눌러집니다.

     

    아래쪽 센서 부문도 무난합니다. 정확하게 잘 서고 위치 잘 잡습니다.

     

    위쪽 DPI조절부문은 주관적으론 좀 미묘한 느낌이라 600/800/1200/1600 조절이라는데 기존 몇종의 600/800 DPI 마우스랑 비교시 주관적 느낌상 4(5)00/700정도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약간씩 주관적으로 느리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설정값 저장이 되더군요. 받고 사무실에서 바로 좀 사용하다 집에서 연결후 다시 DPI조절해야하나 했더니 같은 DPI라 제품 설명을 다시 보니 기본 저장이 되는 구조더군요. 이점은 마음에 듭니다.

     

    마감 상태는 윗쪽 무광 부분과 아래판(센서)사이의 중간의 플라스틱 마감상태의 이음새, 아래쪽 서클중 위치이탈된 서클이 있는 점등해서 좀 부족하긴합니다.

     

    아우스 성능은 일반 마우스+약간의 게이밍정도지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도는 꽤 괜찮았습니다. 윗면(손바닥,검지,중지) 그립감 좋고 3년 A/S기간, 케이블길이도 괜찮고 버튼감도도 양호합니다.

    주변컴등 조립해줄때 보통 A/S기간등해서 무난하게 MS데스크탑 제품으로 해서 주는 편이였는데 가격차이도 평균내면 싸거나 거의없고 그립감,버튼등해서 앞으로 이제품도 고려해 봐야할거 같습니다. 이번기회로 꽤 괜찮은 일반 마우스을 보게 된거 같습니다.

     

    개선점:빅스포장,자잘한 마감부족,(DPI(?)부문.)

    장점:가격대비 좋은 성능, 좋은 그립감,버튼 감도, 3년 A/S, 무난한 케이블길이등해서 기본에 충실하다.

    결론은 돈값은 하는 제품이다. 

    개인적 만족도 점수 85/100.


    댓글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