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Asia No.1 삼각대 BENRO 울트라 슬림 플랫 삼각대 추천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키큰난쟁이() 등록일 2012-09-11 12:29:28 조회수 211

    DSLR을 구입하고 사진을 찍다보면 더 나은 사진을 찍기위해서 필수불가결한 장비들이 있습니다. 바로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삼각대를 들고싶은데요. 아무리 좋은 배경과 구도를 가지고 사진을 찍었다 하더라도 손이 떨려 사진이 흐릿하게 나온다면 그 사진은 벌써 의미가 없어지곤합니다. 그래도 날이 화창하고 좋은 날은 괜찮은데 날씨가 흐리거나 실내 또는 밤에는 사진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빛의 양이 작으면 장노출되어야하고 그러다보면 당연히 흔들리는 사진이 찍힐 수 밖에 없는것이죠~


    예전에는 장노출로 찍은 야경사진을 보면서 한번쯤 찍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사진을 찍기 시작하니 사실 그때 그렇게 대단하게 느꼈던 사진이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삼각대 위에 카메라만 올려두고 장노출 10~20초를 설정해두면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다 담을 수 있더라구요. 그만큼 괜찮은 사진을 찍기위한 필수품으로 삼각대를 들 수 있는데, 삼각대를 고를 때 생각해야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안정성인지 아니면 휴대성인지 말입니다.




    자동차에 비교하면 경차는 주차공간 확보도 쉽고 여러가지 세제 혜택이 있지만 차체가 작다보니 큰 차와 부딪쳐 사고가 났을 경우 안전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에 세단의 중형급 정도는 가격이 비싸고 기름값이 많이 들기는 하나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 있지요.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삼각대도 들고다니기 가벼운 것은 저렴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고 안정성이 있는 삼각대는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삼각대는 Benro A2182TB1 Kit 입니다.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삼각대 Bag이 마치 바이올린 Bag처럼 곡선이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길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세세하게 길이 조절용 끈을 고정하도록 되어있네요.




    제가 리뷰한 제품의 Benro Tripod는 생각보다 무게가 무겁더라구요. 삼각대의 자세한 스펙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지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카메라를 안정감있게 고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로삼각대 Bag을 열어보니 꼼꼼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상판에 있는 주머니에는 사용설명서와 제품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삼각대 다리 끝에는 교환형 스파이크를 끼울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삼각대가 고정이 잘되도록 아랫부분에는 고무로된 포켓이 되어있고 위쪽에는 고정이 되도록 찍찍이가 부착되어있네요. 삼각대 볼헤드를 연장시킬 수 있는 센터컬럼도 들어있습니다.




    삼각대를 완전히 접었을때 길이는 495mm입니다. 무게는 2.24kg로 생각보다 무겁긴 하네요.




    삼각대를 세워본 모습입니다. 삼각대를 3단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조절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락을 앞으로 잡아당겨주면 됩니다. 락부분 위에 보면 홈이 보이죠? 홈에 맞춰서 끼워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리가 안전하게 고정되니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두번째 각도입니다. 두번째 홈에 맞출때는 락버튼을 완전이 잡아당긴다음 다리를 두번째 홈에 맞춰서 벌린다음 락버튼을 눌러서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삼각대의 최저 높이는 115mm입니다. 로우앵글로 사용하기가 좋을 것 같더라구요.




    삼각대 퀵슈는 국제표준설계로 다양한 플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위의 사진처럼 고정나사를 살짝 풀어주면 중간에서 좌우로 1cm씩 이동도 가능합니다. 멋진 화면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퀵슈를 빼는 방법은 옆에 있는 레버를 완전히 돌린 후 레버를 바깥쪽으로 잡아당긴 후 다시 같은 방향으로 돌려주시면 퀵슈가 빠지만큼 공간이 생깁니다. 만약 버튼을 바깥쪽으로 잡아 당기지 않는다면 퀵슈가 빠지만큼의 공간이 생기지 않으니 이점 주의하셔야합니다.




    퀵슈를 빼낸다음 다시 고정을 시킥 때는 위에 사진처럼 양옆 나사를 홈에 잘 맞춰주셔야합니다. 그런데 어렵지는 않네요. 넉넉한 공간이 있어서 그냥 얹듯이 올려주시면 되네요.


    벤로삼각대의 가장 큰 장점은 세세한 부분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다는 것입니다. 퀵슈를 중간 지점에 놓을 수 있도록 위 사진처럼 영점이 표기되어있습니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는 점에서 큰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그리고 다른 삼각대와 차별서이 두드러지는 부분이 바로 수평확인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볼헤드가 수평을 이루고 있는지와 다리가 수평을 이루고 있는지 각각 확인할 수가 있네요.




    -볼헤드 작동 방법에 대한 동영상







    볼헤드는 360도 회전과 더불어 양옆 앞뒤 모두 움직임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양한 각도의 사진을 담을 수 있네요. 거기다가 각도를 확인할 수도 있으니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네요. 볼헤드의 마찰력을 조절하는 휠레버는 두개가 있습니다.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네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센터컬럼을 삼각대에 조립시켜보았습니다. 볼헤드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제거한 후에 센터컬럼을 다리에 고정시켜주시면 됩니다. 센터컬럼 상단에 볼헤드를 바로 고정시켜주시면 되죠.



    삼각대를 2단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삼각대 다리는 4단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센터컬럼을 이용한 최대 길이는 1715mm로 꽤 높습니다.




    삼각대 다리 하나를 분리하여 모노포드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위 사진처럼 파란색띠가 있는 삼각대 다리를 풀어주면 상단에 볼헤드를 부착시킬 수 있습니다. 셀카찍을 때 유용할 것 같은데요. 분리가 되는 다리하나에는 동절기 대비 워머가 있어서 겨울에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분리한 다리에 센터컬럼을 부착해서 마치 두개의 모노포드를 사용하듯 길이를 길게 하거나 짧게 하는듯 구미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벤로 삼각대의 경우 다른 삼각대와 다른 부분은 접었을 때 삼각형이 아닌 일자로 다리가 ㅤㅈㅓㄼ히게 되어있어 보관할 대 공간을 조금 덜 차지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삼각대의 명품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다는 점에서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Benro 삼각대 장점


    - 안정감 있는 무게

    - 수평확인 가능

    - 삼각대 다리 분리로 모포드로 사용가능

    - 보관하기 작은 부피

    - 센터컬럼을 사용해 매우 높은 높이가능

    - 볼헤드의 자유자재의 각도

    - 이동가능한 퀵슈

    - 영점확인 표시

    - 편리한 트위스트 락

    - 섬세한 삼각대 Bag



    Benro 삼각대 단점


    - 휴대하기에는 무거운 무게

    - 다리를 펴고 접을 때 빡빡함


    본 리뷰는 다나와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작성된 체험기 입니다.


    #]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