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입문형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G Series (갈축) (작성중...)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간디김군(pspwkd) 등록일 2012-07-28 14:58:47 조회수 40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리뷰를 써보네요. GNGPLAY.COM의 '간디김군' 입니다. 이번 12년 7월30일날 군입대를 하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이 제대 전까지 마지막 리뷰가 될거 같습니다. 제데후 고급형 카메라 구입과 함께 더욱 고퀄리티의 리뷰를 약속드리겠습니다. 군 잘 갖다오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현존 입문형 기계식 키보드의 종결! 제닉스의 SCORPIUS M10G 시리즈중 (갈축)을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전에 리뷰를 했던 알프스 넌클릭 제품을 사용해봐서 알지만 개인적으로 넌클릭 제품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역시 이유는 '클릭' 제품처럼 특유의 기계식 소리와 손맛을 잊을수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각각 사용자에 따라 물론, 넌클릭 제품이 사용환경에 더 맞는 분들도 게시지만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입장에서 클릭제품을 선호하지만, 넌클릭도 넌클릭만의 장점이 있기때문에 좋은 기분으로 리뷰했습니다.

     

    알프스축 리뷰 / http://gngplay.com/149715360

     

    ▲ 입문형 기계식 키보드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크게 다른 상위 제품들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부가기능으로 LED백라이트와 USB포트, 오디오 단자등이 저렴한 가격을 위해 빠졌다는점이 있습니다.

     

    ▲ 위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양한 운영체제(OS)를 지원하며, 개봉되었던 제품인지 구분을 위해 개봉 입구 부분에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 USB to PS2 변환 잭 / 사용자 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 오랜지색 키캡 4개

     

    ▲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로망. 오랜지색의 키캡! 입문형 제품중 유일하게 제닉스에서 위의 키캡과 키캡을 뽑을수 있는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많이 사용하는 키에 강렬한 오랜지색의 키캡을 장착해서 튜닝효과도 효과지만 빠르게 자신이 주 사용하는 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좋은 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키부분에 따로 특이한 재질의 스티커 같은걸 붙이는게 더 큰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 '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입니다. 간단하게 사용설명이 컬러로 되어있습니다.

     

    ▲ 제닉스 전제품에 적용되어 있는 사항입니다. 'USB to PS2 변환잭' 인데요. PS2 포트롤 사용시만 키 무한입력이 가능합니다. USB 포트로 사용시 동시입력이 6키 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유의 하시기바랍니다.

     

    ▲ 분명 기계식 키보드 중에는 저가형에 속하지만 퀄리티는 저렴한 느낌을 크게 느낄수는 없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앱코의 K7 알프스축을 사용해서 더욱 크게 느끼지만 비슷한 가격대에 K7은 정말 볼품없는 마감처리로 그레도 일반사용자 한테는 고가의 속하는 키보드인데 너무 마감처리가 엉망이라 저렴한 모습을 보여준 반면, 제닉스는 깔끔한 마감처리로 너무 저렴해 보이거나 하지않습니다.

     

    ▲ 하지만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이 '김군'에게 잡혔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치 USB와 오디오 포트 보호를 위해 막아놓은 듯한 모습으로 오해를 하게 만듭니다. 실제로 이걸 보고 USB포트가 있나 해서 뜯어보려 뜯다가 슬쩍 옆에 아무것도 없어서 다시 덮어놨습니다. 잘못하다가 그냥 뜯어버릴뻔 했습니다. 굳이 이런 부가기능이 없는데 왜 이렇게 해놨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오히려 이런 디자인으로 상위 제품과의 갭을 너무 느끼게 해서 좋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 제데로 갈축이 적용되어있는지 확인차원에서 키캡을 뽑고 확인해 보았습니다. 정확히 갈축이 전부 잘 배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여기서 알수 있는 부분은 상위 체리축 제품들과 같은 방식의 키를 적용했기때문에 키감과 키소음에 있어서 상위 제품들과 크게 다를점은 없다는것. 다만 상위 제품들에는 추가 기능이 좀더 들어가는겁니다.

    즉, 굳이 부가기능이 필요없는 분들은 굳이 총알을 더 들이지 않고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후면에는 높이조절과 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 정상구동 확인.

     

    ▲ 키배열은 인체공학적인 계단식으로 되어있습니다.

     

    ▲ '제닉스 SCORPIUS M10G' 제품은 입문형 제품이지만 기본적인 편의성을 위해서 멀티미디어 컨트롤키를 지원합니다.

    'M7 + (멀티미디어키)'를 누르면 동작합니다.

     


    ▼ Xenics제닉스 Tesoro M7 LED Seies 체리 청축(클릭) 키감 영상.

     

    ▼ 앱솔루트(앱코) K7 Mechanical 알프스축(넌클릭) 기계식 키보드 키감 영상.

     

    ▼ Xenics제닉스 Scorpius M10G Series 체리 갈축(넌클릭) 키감 영상.

     

    ■ 무슨 차이를 좀 느끼셧나요? 제닉스의 체리 청축 영상을 넣은 이유는 같은 체리축 청,갈 비교를 위해서 올린 영상입니다.

    두 제품과 확실한 차이가 느껴지시죠. 사실 클릭 제품이 조금더 소리가 조용한데서 굉장히 거슬리는 키음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넌클릭이나 클릭이나 소음정도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소리가 다를뿐 소음은 큰 차이는 안나지만 분명 넌클릭이 조금더 적은 소음이기는 합니다.

     

    ■ 다음 앱코 알프스축을 적용한 넌클릭 제품의 영상을 올렷는데 이것은 체리축 넌클릭과 알프스 넌클릭의 비교를 위해서 올렷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이번에 제닉스 넌클릭 제품을 사용하면서 알프스축과의 확실한 차이의 갭을 느꼇습니다.

     

    - 알프스축(넌클릭) 제품 같은경우 굉장히 마시멜로 먹는듯한 굉장한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이였다면, 체리축의 넌클릭 제품 경우 알프스축에 비해 굉장히 부드러움이 덜한 느낌입니다. 키를 누르고나서 좀더 빠르게 키가 올라온다는 느낌? 확실히 키감에 차이가 컷습니다. 개인적으로 키감은 체리축의 키감이 좋았습니다. 아마 게임이나 타이핑용 으로 좀더 좋은쪽은 체리축을 적용한 제닉스 넌클릭 제품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손을 좀더 빠르게 움직이게 되더군요. 그리고 영상을 보시면 아시지만 소리또한 다릅니다. 소리 자체도 알프스는 되게 부드러운...음;; 좀 잠들어버린 느낌이지만 체리축은 알프스 넌클릭 보다 좀더 경쾌한...아침에 막 일어난 느낌이라 할수 있습니다. 소음은 둘다 비슷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이 영상과 글로 조금이나마 더 각각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고도 차이를 느끼실수 있게 최대한 설명을 드렷구요.

    가장 좋은방법은 역시 직접 용산전자상가 가셔서 직접 키보드를 눌러보고 결정하는게 좋긴 합니다.

     

    ■ 이로써 김군의 마지막?! 리뷰가 끝이났구요. 8월 말 쯤에 가려고 했었는데 급히 가게되면서 리뷰 예정이 매우 촉박한 상태라 좀더 퀄리티 높은 리뷰를 작성하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2년후에 정말 퀄리티 죽여주는 리뷰로 새로운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icon sets and Design by iconshock & KangMinGundam


    댓글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