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오락실 게임의 필수 아이템 다훈전자 DHU-5500 Ravi 아케이드 조이스틱!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간디김군(pspwkd) 등록일 2012-04-13 22:37:29 조회수 142

 

안녕하세요. [GNPLAY.COM] 공식 블로그의 리뷰어 / 간디김군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리뷰를 쓰는 거 같습니다. ^.^ 어쨌든! 오늘 소개 시켜 드릴 제품은 조이스틱 전문 제조사로 유명한.

"다훈전자 제조사의 DHU-5500 Ravi 아케이드 스틱" 제품 입니다.

아케이드 스틱은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이고 대전격투 액션 게임에는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DHU-5500 Ravi 아케이드 스틱의 무상 A/S 기간은 1년입니다.

■ 다훈전자: http://www.dahoon.net/


▲ 제품의 기능 정보입니다. 눈에 띄는 것이 오락실 게임 구동하는 프로그램 중에 마메, 네오 애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전부 호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는 얘기는 결국 모든 오락실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 호환성이 매우 좋습니다.

▼ 기본 제품 설명 동영상.

■ 위 본문 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다훈전자 제조사는 조이스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제조사입니다.

그만큼 조이스틱 제품 품질 또한 뛰어납니다.


▲ 구성품은 아케이드 스틱 본체와 사용설명서(제품 보증서), PS3 버튼 키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자체 플랫폼이 "PC/PS3"를 지원하고 있어 플레이스테이션3 버튼 키 모양의 스티커를 제공합니다. 본 스티커를 "DHU-5500 Ravi"제품에 붙여서 PS3 기기에서도 간편 하게 키를 알아볼 수 있도록 편의를 신경 쓰고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에는 제품을 설치하는 방법과 오락실 게임 프로그램 및 사이트 사용법도 같이 컬러로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누구나 간편하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브라운 색상이고 무늬가 나무 무늬로 되어있는 시트지를 붙여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같은 제품에 다른 디자인으로 블랙 제품도 있습니다.


▲ 디자인 부분에서 시트지의 색상, 무늬의 선택은 좋았으나, 꼭짓점 부분의 시트지 마감 처리는 다소 깔끔하지 못하여 저렴함을 보입니다. 좀 더 긴 시트지로 해서 합판 안쪽으로 시트지를 넣어서 붙였으면, 깔끔할 수 있었을 텐데...왜 그랬을까요?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 꼭짓점 부분의 시트지 마감처리만 빼면, 나머지 전체적인 제품의 분위기 디자인이 완벽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 USB 케이블 부분에 "노이즈 필터"를 달아주어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주었습니다.


▲ 디지털/아날로그 신호 전환버튼과 Home버튼입니다. 디지털 아날로그 전환버튼 경우, 사실상 오락실게임 할 때 디지털 신호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 설치는 위 영상에서 처음 말씀드렸듯이 USB 포트를 꽂으면 자동으로 OS에서 드라이버를 인식하고 설치합니다. 그 후 제어판을 통해서 위 순서로 들어가시면, 장치에 다훈 게임 패드로 인식이 됩니다. 그리고 만약, 게임 플레이 시 조작이 잘 안되는 거 같다 하시면 보정을 하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게임을 할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게임을 해봐야 합니다. ^.^


▲ 오락실 게임으로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두 사이트에서도 "DHU-5500 Ravi" 아케이드 스틱을 완벽 호환합니다.
단, 3D게임에서는 아케이드 스틱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각각 키 설정도 가능합니다. 본 사이트에 가시면, 키 설정 방법도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MAME, Neo 와 같은 애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오락실 게임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P2P 사이트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키 설정 방법은 짱게임, 게임섬 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4, 메탈슬러그5, 닌자 베이스볼 뱃맨 플레이 영상.

■ 빠른 반응속도,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정말 예전, 오락실에서 하던 느낌을 방안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뱃맨 같은 경우 예전에 제가 초등학생 때 문방구에 있는 오락실게임기로 원코인 올 클리어 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 이외 다양한 게임들도 "DHU-5500 Ravi"제품이 다 호환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4 - 줄여서 스파4 같은 경우는, 분명 PC사용 시 Xbox360 조이스틱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파4 에서는 직접 키 맵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본인에게 맞는 키 위치로 설정하시면 스파4 또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메탈슬러그 시리즈 - 메탈슬러그를 아케이드 스틱으로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메탈슬러그를 아케이드 스틱으로 즐기시려면, 오로지 네오 애뮬레이터 에서만, 아케이드 스틱을 연결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본 제품은 현재, 다나와에서 4만 원 후반대 가격에 구입 하실수 있습니다.


■ 예전, 오락실 게임 향수를 느끼고 싶으신 추억의 세대 분들이나, 요즘 새로 나온 대전액션 게임 스파4 같은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 그런 분들에게 정말 필수품이며, 그때 그 느낌 또는 그 이상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다훈전자 DHU-5500 Ravi" 아케이드 스틱 이었습니다.
본 제품으로 실제로 저도 스파4 실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술이 잘 써져서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 호환성! 조작감! 반응속도! 모두 마음에 쏙! 듭니다. 아케이드 게임에 "DHU-5500 Ravi" 하나면 끝이네요. 다만, 끝에 제품의 마감처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깔끔하면, 더 좋았을텐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좋은 경험을 해서 너무 만족합니다. ^.^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시는 여러분 에게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