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애너맥스의 첫 CPU쿨러 출시를 축하드리며...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오이지먹는꾸미(pspwkd) 등록일 2011-09-17 15:02:01 조회수 36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다나와애너맥스가 공유합니다.)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디자인 처리의 포장입니다.

    *항상 하는 얘기 이지만, 깔끔한 개봉을위해 저렇게 테이프로 마감이 되어있으면 칼로 째주도록 합시다.


    (기분 나쁘게 코리아 맨 밑에 가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 입니다. CPU쿨러와 조립을 위한 부품들 그리고 설명서 , 서멀구리스 이렇게 포함됩니다.


    *주의*

    (제품의 색상등 이미지 모습은 모니터마다 화면설정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 가격대에 비해 디자인 , 쿨러가 멋집니다. 아래 위 홈으로 좀더 열 배출에 좋은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고 모고 쿨러는 역시 쿨링 성능이 좋으면 그만이죠 ^^


    *기본 제공 되는 애너맥스 쿨러입니다. 특유의 애너맥스 그릴이 달려있습니다. 기능성도 좋지만 디자인도 한몫 합니다.
    특유의 웨이브 날개도 기능적으로 서 RPM에서도 좋은 풍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색상은 검은색 이며, 혹시나 팬의 진동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팬 4면에 위 사진처럼 고무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4핀입니다.)
    이 고무 방지패드 경우 4개를 더 여유분으로 재공해줍니다 쿨링팬 2개 달 경우 하나에 부착해서 쓰라는 것 이죠 ^^


    에피소드: 아마 아시는분들은 아시겟지만, 제가 받은 제품이 서멀구리스 통은 있고 내용물이 없었던 황당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레서 따로 제가 구입한 MX-4 서멀구리스로 설치와 테스트를 헷습니다.

    * 이 Tuniq TR-1 으로 리무버 라는 용액입니다. 보통 서멀구리스를 닦을때 많이 쓰는 용액이죠 ^^
    그래픽카드 기판 청소 보드 청소 그럴때도 가끔씩 씁니다 머 좀 더럽게 머가 많이 묻을때도 씁니다. 우선 이걸로 CPU에 묻
    은 서멀구리스를 잘~ 능력것 닦아줍니다.

    (위에서 얘기 드렷지만, 애너맥스 서멀구리스 문제로 어쩔수 없이 다른 서멀로 발랐습니다)

    *서멀을 처음 구매후 개봉한다음에 바로 CPU에 발라보는 것보다는 휴지나 어디에 한번 살짝 짜보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서멀이라 하더라도 불량으로 기름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을경우 곤란해 지거든요 살짝 미리 짜보도

    록 하십시오.

    *서멀 안전이 확인되셧으면 이것도 능력껏 잘~ CPU에 펴바르세요. 명함이나 A4용지 등으로 잘 발라 주시면 좋습니다.

    아참! 쿨러 어느정도 설치후에 바르는것도 괜찮습니다.


    *애너맥스의 특이한 백패널 입니다. AMD,인텔 이 합쳐져서 있는 방식입니다. 보시면 부분에 검은색으로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이 검은 부분이 메인보드 뒷면과 맞다아야 하는겁니다. 위 사진은 AMD사용자 아래는 인텔 사용자가 해야 하는 방향 입니다. 각 부분 홈에 알맞는 소켓 구멍이 있으니 설명서 확인 하시고 보시면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


    * 게속 조립을 하기전에 램에 있는 방열판이 쿨러와 간섭이 생기기 때문에 방열판을 뜯어 주었습니다.
    이제 부터 본격적인 장착을 시작하겟습니다. (뒤 백패널 부터 시작 해 보겟습니다.)


    -TIP-
    *처음 보드와 백패널의 결합을 위해 쓰는 부품 입니다. 보시면 왼쪽 부분에 제가 링을 달아주었습니다. 이는 보드와 백패널 결합하면서 보드 부분에 손상을 주지 않기 위함이니 반드시 링을 걸고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TIP-

    *이런식으로 장착하게 되시는데 처음에 한개를 먼저 장착하고 진행하는것이 장착하기 수월합니다. 또한 대각선 방향의 순서로 장착하시는게 좋습니다. 힘이 한쪽 방향으로 기울지 않기 위함 입니다.

    *이것이 인텔 방식으로 설치시 모습입니다.

    * 보시면 인텔용 으로 장착하는 모습인데요 보시면, 길다란 타워형 홀 있죠? 이것이 벌어지게 저렇게 설치합니다.

    *이것은 AMD 방식이 장착하는 모습 입니다. 이것도 긴 타원홀 부분이 벌어져야 합니다.


    * 자 이제 위 나사를 이용해서 잘 고정 해줍니다.
    고정 해주고 나면, 이제 CPU 쿨러를 장착하도록 합니다.

    *필름을 뜯고 래핑상태를 보았는데 깨끗한 거울래핑은 아니지만, 그레도 괜찮았습니다.


    * 대보고는 때어보았습니다. 어느정도 면적을 잘 골고루 퍼져서 열전도율이 좋을지 보기 위함입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아주 골고루 잘 배포가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CPU에 얹어주고~^^

    *이제 이 부품을 쿨러위에 올려서 얹어야 합니다. 보시면 아래 사진 보면, 원통형 부분이 올라온게 있습니다.

    이 부분이 아래로 가게 해서 끼워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장착하면 됩니다 쉽죠?^^

    * 이제 부터 이부분도 위 너트를 이용해서 고정해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바로 팁!~

    굳이 겔겔 거리면서 힘들게 고정할 필요 없구요 램과 CPU에 달린 쿨러를 뺀 상태에서 고정 하시면 너트 윗 부분이 일반

    십자 드라이버용 홈이 있어서 쉽게 아주 꽉!~ 고정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 이렇게 장착하고 나서 쿨러를 달아주면 아주 간편하게 조여줄수 있습니다.

    그 다음 램을 장착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위에서 얘기헷던 구성품 입니다. 애너맥스에서 따로 또 다른 쿨러 추가할때 쓸수 있는 고무 패드를 4개 줍니다.

    잘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


    *이제 CPU쿨링팬을 메인보드에 있는 CPU팬 4핀에 끼워주시기 바랍니다.


    *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서 다시 케이스 내부로 재조립해서 구동및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본 테스트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링스로 과부화를 시켯으며

    온도는 리얼팀프 프로그램으로 체크 하였습니다.

    -아이들-


    -풀로드-


    * 보시면 애너맥스 쿨러의 팬은 1839~1845 RPM으로 동작 합니다.
    풀로드 헷다가 아이들시 내려 오는 속도도 빠릅니다. 기본쿨러와 테스트 헷는데 엄청난 차이가 나죠 ^^
    굳이 인텔 기본쿨러와 비교 안하고 그냥 애너맥스 제품 자체 가격대 성능만 봐도 괜찮은 온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좀 더운날에 체크한 온도 입니다.

    *애너맥스가 처음 CPU쿨러를 출시 헷는데 처음 출시한 제품 치고 가격대 발열 잡아주는 능력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도 잘 받쳐져 있고 소음도 적습니다 그런 모습으로 봤을때는 이미 자리잡은 CPU쿨러 들과 크게 뒤지지 않

    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더욱 지켜봐야겠습니다 CPU쿨러로 잘만 입지가 너무 커서...크게 흥행을 할지는 의문 이지만

    제가 써본 입장에서 애너맥스 ETS-T40-TB 절대 꿀리지 않는 성능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유저분들도 CPU쿨러로 매우 입지가 다져진 그런쪽으로만 바라볼것이 아니라 다른 제조사들의 제품들도 써보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앞으로 애너맥스의 CPU쿨러가 더욱 기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적인 면도 많이 부각 시키게 제작

    해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기존 타워형 기본형 디자인이라 조금 색다른 느낌은 없습니다 ^^

    굳이 단점을 지적 하자면, 아마 공장출하에서 문제이신가 본데, 서멀구리스가 비어있는 불량이란게 매우 불편헷습니다 ^^

    어떤분도 그러신거 같더군요 좀더 그런 부분도 신경을 써주셔야 할거 같습니다.


    댓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