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3M uClic Plus 댓글 이벤트 당첨 소감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sove(sove) 등록일 2011-09-01 17:54:12 조회수 187


    운 좋게 3M uClic Plus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서 물품을 수령 받고 이제서야 개봉해 잠시 사용하고 후기 글을 남깁니다.

    FPS류의 게임이나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기에 반응속도라던가 디테일한 부분까지 체크 하지 않고 일반적인 사용 느낌만 남겨 봅니다.

    우선 마우스 선의 길이가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보다 길어서 좋았고 휠 스크롤시 약간의 걸림이 있는 느낌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휠이 가장 먼저 고장나는편이라 교환이나 A/S가 좋은 마소를 주로 썼던 입장에선 휠이 얼마나 버텨줄지 내구성은 약간 불안하네요.)

    처음 설치하고 포인터의 이동 속도가 빨라서 적응이 힘들어 제어판에서 포인터 이동 속도를 줄이고 보니 왼쪽 버튼쪽에 튀어 나와 있는 버튼이 DPI버튼인데 이것을 누르면 손잡이 부분에 붉은색 3M 정반대쪽(즉 왼쪽)에 3단계로 led 불빛이 순차적으로 바뀌는게 보입니다.

    3단계로 바뀌는 불빛에 따라 맨 아랫쪽 가장 큰 형태의 불빛이 들어오면 반응속도가 빨라져 포인터의 이동속도가 가장 빨라지더군요.
    (눌러 보면서 생각 해 보니 제품 설명 페이지에 나와 있던겁니다. -_-)

    중간 사진에 보면 왼쪽편에 버튼이 2개가 더 있고 그 버튼은 프로그램에서 셋팅해서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할거 같네요.

    그립감은 나쁘지 않지만 왼쪽편 버튼이 사용에 편리한 위치에 있다보니 클릭 미스의 우려 때문에 조심해서 잡아야 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사용중입니다. 더불어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에서 DPI 버튼을 자주 쓰게 되는 경우 특화된 유용한 마우스겠지만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위치가 클릭에 방해가 되는 자리기에 많이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마우스로만 작업하면 모르겠지만 키보드나 다른 작업 후 다시 마우스를 잡으면서 파지할때 신경이 쓰이며 약간 버벅이는 느낌입니다.)

    손바닥에 위치하는 부분은 우레탄의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사진으로 봤을때는 약간 두껍게 이질감을 느껴지는 물질이 있다고 여겨졌는데 실제로 만져보니 플라스틱 성형 위에 아주 얇게 입혀져 있는 것 같아 전혀 거부감이나 불편함이 없습니다. 더불어 손때라던가 땀등의 오염에도 강할듯하며 장시간 사용해도 습기나 미끄러움을 방지해줄것 같아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는 입장에선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아쉬운점은 회오리 모양의 바닥면과 테프론 피트가 있는데 현재 천연 가죽 재질의 마우스 패드를 쓰는데 너무 미끄럽습니다.
    이게 FPS나 다른 장르의 게이머들한테는 좋은건지 모르겠는데 마우스를 움직여도 걸림이 없이 휙휙 나가니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참고로 위에 언급한 마우스 파지시 버튼의 미스가 생길까봐 걱정이란 부분은 실제 그렇다기 보다는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부담감이 있다는것 뿐입니다. 더불어 아직 셋팅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깔지 않은 관계로 DPI 버튼이나 다른 버튼의 액션 지정이나 활용이 원활한지 여부나 DPI 속도를 나타내는 LED의 ON,OFF 가능 여부등은 확인하지 못하고 올립니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정리 없이 올림을 양해 바랍니다.

    다나와측과 한국 3M측에 진심으로 고마움의 인사를 올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추가로 덧 붙입니다.
     
    그럭저럭 괜찮을거 같았는데 실제로 좀 오래 사용하다 보니 DPI 버튼을 종종 누르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휠을 돌리는 경우가 많은데 수령 받은 제품만의 문제인지 원래 디자인의 문제인지 드르륵 소리가 날 정도로 휠이 걸립니다. 좀 걸리는게 아니라 거의 안 돌아요. 억지로 돌려봐야 문제가 생길거 같고.. 난감하네요;;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