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포헨즈코리아 FS-D200 K7 필드테스트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필드테스트
    작성자 ChrisEVO(ace33joe) 등록일 2011-01-20 12:33:59 조회수 186

    어제 물건 받아서 설치해봤습니다. 저는 K7으로 왔더군요. 솔직히 스위치 기능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상관은 없었습니다. 일단 가격대비 만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다나와 최저가격으로 6천원쯤이고, 착불배송료가 3천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솔직한 심정으로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하지만 일단 개봉을 해보니 왠만한 보급형 스피커 보다 외관도 깔끔하고 (글로시 블랙), 사이즈도 아담하면서 무게도 그리 무겁지 않아서 휴대나 이동이 편리합니다. 원래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용으로 나와있습니다. 그 목적은 충실히 이행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음질! 그전에 삼성 27인치 P2770HD 모델에 있는 빌트인 스피커에 연결해서 사용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연결을 하니깐 한쪽 스피커만 소리가 작고 지지직 거리더군요. -_- 그래서 아, 불량이다. 그랬는데, 알고보니 컴퓨터 자체의 뒤쪽 잭이 불량인가 봅니다. 앞쪽 커넥터에 연결하니깐 음질이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 보다 훨씬 낫습니다. 크기는 작으나 소리의 크기도 충분하구요, 무엇보다 볼륨 콘트롤이 그냥 손으로 돌리는 방식이라 편합니다. 모니터는 정전식 터치 버튼이라 멋은 있는데, 조작도 귀찮고, 리모콘을 따로 이용하는 것도 귀찮았는데, 손만 뻗어서 그냥 돌리면 되네요. ^^

     

    그리고 추가로 마음에 드는 점은, USB 전원이라 아답타 따로 연결할 필요도 없고, 나중에 노후해도 아답타에서 나오는 노이즈로 인한 소음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보급형 스피커들의 고질적인 문제가 바로 노후한 아답타에서 오는 노이즈이며, 그렇다고 이후에 아답타만 따로 구매를 하자면 결국 스피커 가격만큼 나옵니다. -_- 그래서 아예 USB 전원이면 원래 직류전압 전원이므로 그럴 문제는 거의 없지요.

     

    결론으로 말씀드리면, 기본적인 사운드가 필요하지만 최소한의 투자를 원하는 분들, 그리고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처럼 자리를 자주 옮기면서도 사운드를 필요로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