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Asus Silent Knight II 1156 경품 당첨 후기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h3150() 등록일 2010-08-20 21:18:28 조회수 535

 

 

안녕하세요.

이번에 ASUS ENGTS250 EPU 512MB HDMI  댓글이벤트에 당첨되어

경품으로 Asus Silent Knight II 1156 받았습니다. 이에 당첨 후기를 간단히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이벤트를 마련해주신 STCOM 컴퓨터와 다나와 측에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참여했던 이벤트 주소: http://event.danawa.com/stcom_100729

 

 

<장착화면>

 

장착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서멀 컴파운드가 CPU 표면에 달라붙질 않더군요.

오래되서 그런지 기름기가 거의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던 것을 사용했습니다.

 

 

<장착화면>

 
 

<장착화면>

 


기존에는 CoolAge FO-Z924HDC 를 사용했었습니다.

새로 장착된 Asus Silent Knight II 1156 과의 성능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Asus Silent Knight II가 5도 정도 더 낮게 나왔습니다.

 

오버클로킹 및 게임을 하지 않는 저로서는 50도가 나오든 60도나 나오든 별로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단 몇도를 위해서 고가의 쿨러를 사고 또한 고가의 서멀 컴파운드를 사는 것은 저에겐 낭비로 밖에 여겨지지 않습니다.

물론 꼭 필요한 경우가 있으면 투자를 해야겠지요.

 

원래는 인텔 정품 쿨러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왕 컴퓨터 새로 장만하는거 2만원대 최고의 가성비 제품으로 알려진

CoolAge FO-Z924HDC를 구매했었죠.

인텔 쿨러는 시끄럽다라는 인식이 강했거든요.

그래서 애초에 처음부터 CoolAge FO-Z924HDC로 장착했습니다.

장착후 처음에는 시끄러웠죠. PWM 기능 셋팅을 잘못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바이오스 설정에서 Asus의 Q-fan 기능을 활성화 했더니 조용합니다.

만약 인텔 정품 쿨러였어도 조용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Asus Silent Knight II 도 역시 조용합니다. 가격대는 최저가가 2만원 후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쨋든 이번 경품으로 기존보다 약간 성능이 좋은 쿨러를 얻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이 제품의 성능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 않더군요.

성능보다 디자인에 비중을 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파란 LED가 튜닝매니아를 유혹합니다.

게다가 구리라서 시간이 지나면 변색한다고 합니다.

 

이상 경품 당첨 후기였습니다.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