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인텔 터보부스트 사용기 당첨 (로지텍 M950 무선마우스)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사용기/기타
작성자 ♡도여사♡(poporon0) 등록일 2010-03-13 23:45:57 조회수 331

제목 없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사용후기 올리네요 ㅋ제세공과금 크리가 있었지만..@.@  

 

다나와 db도 없고 해서 간단한 개봉 및 사용기 올립니당~

 






로지텍 무선 퍼포먼스 마우스 M950 개봉기




10만원이 넘는 마우스라면 솔직히 필자같은 경우 아무리 좋다고 해도 사용하기 부담되는건 사실입니다.  보급형 CPU가격보다 비싼가격이니..@.@ 그제품이 그가격대에 그만큼의 만족감을 줄수 있느냐가 중요한 관점이겠죠. 로지텍 MX518/MX510/G1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각 제품의 특징에 맞는 기능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M950의 무선마우스를 접하면서 솔직히 무선 마우스하면 떠오르는 밧데리 교체,충전,무선호환성 등 별로 안좋은 개인적인? 추억이 있어서 고가의 무선마우스는 뭐가 틀리나?  하는 생각이 딱 들었습니다. 이번에 사용할수 있는 계기가 있어서 개봉부터 사용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품마크 확인~



박스 포장모습입니다. 고가의 마우스인 만큼 그에대한 고급포장?을 볼수 있습니다. 항상 로지텍의 마우스를 구입하면서 박스를 보면 참 탄탄하게 해났구나를 느꼈던 필자로써는 와~까진 아니였지만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상하단에 자석이 숨어 있어 턱~ 턱~ 오픈이 되는 방식의 박스였습니다. 그리고 테이핑으로 밀봉까지 마무리 되어 있네요. 그림에 보면 수신기의 모습이 살짝 보이는군요.




마우스치고는 구성물이 조금 있습니다. 파우치와 cd및설명서 그리고 마우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구성물모습입니다. 파우치 안에 3가지 구성물이 들어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그림에 나와있듯이 usb제품을 꼽지마라 라는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럼? 수신기는 ok~  즉 수신기 연장케이블이라고 보면 되겠죠. 스펙상으로 수신거리가 최대 10m이니깐 궂이 사용할 일이 없을꺼 같아서 파우치 안으로 다시 들어갔습니다.ㅋ



두번째로 AC전기코드를 이용해 usb케이블을 이용한 충전기가 있습니다. 1.5v=1a 의 스펙이군요

 




세번째로 마우스에 꼽아 usb케이블로 충전을 할수 있는 케이블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성물을 보니 총 2가지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어 편리하며 3번 케이블을 보면 포트끝에 찍찍이가 붙어있습니다. 충전을 끝낸후 케이블정리를 깔끔하게 할수있게 작은거 하나까지 신경을 쓴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무선마우스 수신기 모습입니다. Unifying 수신기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이 수신기 하나로 호환 가능한 키보드나 숫자패드,마우스를 쉽게 6개까지 추가하여 사용할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무선제품이 하나도 없어서 추가사용은 못해봤지만 괜찮은 기능같았습니다. 크기도 아주 작아 보드나 전면usb포트에 꼽아도 표시가 거의 안나더군요.




로지텍  MX Revolution 이제품의 독특한 외형을 자주 보았는데 별작업도 안하는 필자로써 외형적 이미지 특히 엄지부분을 보고 이상하게 써보고 싶은 충동을 자주 일으켰습니다. 막상 비슷한 구조의 제품을 사용해보니 엄지부분의 그립이 편했으며 추가로 엄지의 움직임이 더 많아졌습니다.

앞뒤버튼과 줌 그리고 하단쪽 버튼이 추가로 되어 있어 모든기능을 엄지로 가능하게끔 해놓았더군요. 흠.. 마우스의 외형에 따른 그립감이 마우스 선택에 있어 가장중요한 부분인데 오른손잡이 방식으로 독특한 외형의 디자인이라 솔직히 그림감이 별로아닐까 생각했는데 엄지부분이 편했으며 전체적으로 우측부분이 낮게 되어 있어 손을 살짝 놓는다 라는 방식의 그립으로 나름 편했습니다.

손으로 마우스를 쥔다? 라고 해야나 그렇게 쥐니깐 조금은 어색하면서 불편했지만 쓰다보니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우측 부분에 새-끼손가락의 위치?가 자리를 잡을수 있는 단이 있어 새=끼손가락이 이상하게 편했습니다.

흠..글을 아주 많이 썻지만 새=끼손가락의 욕 사용으로 글이 다 날라가버리는 아픔이ㅠ 왼쪽 부분의 엄지부분은 뽈록 튀어나온게 아니고 뽈록 들어가있어 까칠까칠한 느낌이 아닙니다.^^;


그리고 엄지하단버튼 참 편리하더군요. 필자의 경우 DPI로 설정했는데.. 예를들어 30인치와 20인치 정도의 차이나는 해상도를 듀얼모니터 사용시 참 좋습니다. 즉 30인치일때 최대 DPI설정/20인치일때 적절한 DPI설정을 해놓고 사용하면 딱이더군요. DPI설정은 2단계로 됩니다.(아래그림참고)



▲ DPI 2단 조절모습입니다. 스펙에는 1600DPI이던데..흠.. 조금 틀리군요.



마우스 바닥부분입니다. 다크필드 레이저 기능이 있어 광마우스의 한계를 벗어나 유리위에서도 사용할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최소 두께 4mm라고 스펙에 나와있습니다. 즉 유리를 포함한 모든 표면에서 작동이 가능하다는 말이겠죠. 배터리는 니켈수소 NIMH (최소1800mAh)를 사용하며 외장형으로 교체가능하며 충전식입니다. 그리고 마우스 사용중 밧데리가 없을시 유선으로 사용하면서 충전이 가능한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시간 짧은 뿐더러 가득 충전시 하루 종일 사용해봤는데 약 5/2정도가 사용되었습니다.(환경이나 사용방식에 따라 많이 틀려지겠지만)  그리고 제품의 시리얼이 있는 모습입니다.




DPI LED는 2가지를 의미합니다.

첫번째로 잔여 밧데리 표시 등 밧데리 관련표시 / 두번째로는 DPI설정및 변경확인 입니다.

평소때는 LED등이 안들어와있습니다. 밧데리 충전이 다되었을시 그림과 같이 LED가 다 들어옵니다.

 그리고 DPI 2단계 변경시만 잠시 □■■ / ■■□ 요렇게 표시가 되었다가 점등됩니다.

이해가 안간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용~필자는 엄지 아래버튼을 dpi번경 버튼으로 설정한겁니다.







장시간 사용안할시 밧데리 소모 방지를 위해 on/off버튼이 있어 편리했으며 이버튼을 이용할시(on) dpi부분의 led가 밧데리 잔여소모량을 표시해줍니다. 실시간 밧데리체크는 setpoint의 프로그램에서도 확인가능하며 밧데리가 없을시 경고문구도 표시가 되어서 참 편리했습니다. ▼



▲ 밧데리 관련 소프트웨어 적용 모습입니다.




초고속 스크롤 기능입니다. 흠..필자의 경우 솔직히 쓸모없는 기능이라 신경안썼는데 글작성을 위해 사용해보니 흠.. 휠의 득득득 소리가 싫을때 사용하니 참 조용하고 좋았으며 조용한 독서실에서 사용시 참으로 좋을꺼 같더군요 .


장문의 워드나 가끔씩 정보 검색시 "스크롤 압박"의 글을 볼시 반자동? 스크롤 사용으로 편리하게 페이지를 넘길수 있습니다.

동영상처럼 굴리는 힘에 비례해 휠이 움직여 페이지를 내리거나 올릴수 있죠. 동영상에서는  초고속 FREE-SPIN 모드에서 득득득 모드로 변경을 해버려서 브레이크 걸리는 소리가 들리지만 멈추고 변경하면 아무소리 안납니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돌아가는중 버튼을 눌러서 모드를 변경해보았습니다. 


CLICK - TO -CLICK 스크롤링 기능이이며 옆에 있는 버튼으로 기능을 손쉽게 모드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휠 양쪽으로 화살표가 있는데 그 방향으로 휠을 제끼면  좌우 스크롤이 가능해 참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그로 인해 휠부분이 조금 덜렁거립니다




크기비교를 위해 mx510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 크기로 보여졌으며 조금 높은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m950쓰다가 510 사용하니깐 낮은느낌이 확들었으며 무게도 좀 무겁습니다.



usb포트 부분입니다. 충전시 유선식으로 꼽으면서 사용이 가능하죠.




흠 가격이 비싸서 얼마만큼의 만족을 줄까 하고 사용해본결과

일단 무선사용시 부담없는 밧데리 소모와 빠른 충전속도로 온라인 게임시(예를들어 몇시간 걸리는 레이드시) 예전 무선쓰다 밧데리 없어서 난감했던 적이 있었던 경험이 있어 그부분에 대해서 usb포트만 꼽아주면 되는 이 편리함의 충전식 마우스


흥미롭고 기능성있는 휠부분의 기능

생각외로 그립감이 괜찮고 특히 엄지부분의 받침대 역활을 하는 부분이 참좋았습니다.


그리고 setpoint로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수 있어 마우스 하나로 많은 기능을 할수 있었습니다.

9개의 버튼효과를 적용하여 다양하게 마우스를 사용할수 있는 기능성


다소 높은 가격인점과 생각했던것보다 조금 무거웠던게 단점으로 말할수 있을꺼 같네요. 필자의 예전 무선악몽에서 이번 무선마우스 사용으로 무선마우스의 좋은기억을 새겨준만큼  로지텍의 m950의 기능적인 부분과 뽀대나는 외형 그리고 충전방식이  참 만족스러웠던 사용기 같네요


 



 


댓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