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MSI P55-GD65 대원이 다나와 표준PC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이벤트 당첨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더 듀크(lordstar) 등록일 2010-02-12 11:21:57 조회수 443

    제목 없음

    MSI P55-GD65 대원이 다나와 표준PC가 될 수 있는 이유는? 댓글 이벤트에 응모를 했는데 운좋게 당첨 됐네요^^

    당첨된 물품은 MSI P55-GD65 대원입니다.

    많은분들이 장황하게 이리저리 설명을 하셔서 당첨이 안될거 같았는데 제 진심이 통했는지 당첨이 된거 같습니다.

    택배 기사님이 오셔서 커다란 상자를 주고 가셨습니다.

    상자에 붙어있는 송장을 보니 대원에서 보내준 물품 @.@

    뭐가 들었길래 이렇게 큰 상자에 담아서 보내줬지 하면서 개봉을 했더니 메인보드가 떡하니 자리 잡고 있더군요.

    조그마한 박스에 담아서 보내줬어도 상관없을텐데 큰 상자에 보내주신 대원에 배려에 감동을 했네요 ㅎㅎㅎ

    엄청난 두께로 둘둘 말아진 에어캡을 벗겨내니 MSI P55-GD65 대원 메인보드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박스를 보면 i7 i5 지원한다는 문구 이외에도 크로스 파이어X와 SLI를 지원한다는 문구가 가장 눈에 확 와닿았습니다.

    그 이외에도 MSI에서 강조하는 OC Genie, SuperPipe, 에너지 절감기술로서 최고봉이라는 DrMOS까지!!!

    내용물을 꺼내봤습니다.

    크로스파이어 X 커넥터와 SLI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두께의 사용설명서도 인상적이었구요.

    그것도 한권이 아닌 2권에다가 또다른 책자도 있었습니다.

    P55보드에서 발생한다는 소켓번 현상.

    폭스콘 소켓을 쓰는 보드에서 생긴다고 하는데 MSI는 극초반 물량을 제외하고 LOTES 소켓으로 바뀐걸로 알고 있는데 사진으로는 빛에 반사되서 잘 안보이지만 역시나 LOTES 소켓이었습니다.

    앞부분만 LOTES 뒷부분은 폭스콘 소켓을 쓰는 보드가 있다는 소리를 들어서 뒷부분도 봤으나 역시나 LOTES소켓!

    대원 덕분에 소켓번 현상 걱정 안하고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서 좋네요 ㅎㅎㅎ

    MSI P55보드에서 쉽게 오버 클럭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버튼들입니다.

    OC Genie 버튼은 한번 눌러주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오버가 된다고 하네요.

    그 옆은 전원버튼인데 본체 전원버튼을 일일히 누르지 않아도 전원을 넣어 테스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옆에 + - 버튼은 클럭을 넣고 빼고 하는 버튼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오버클럭을 하면 보드에 무리가 갈까봐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오버클럭을 권유하지 않았는데 요새는 기술력에 자신이 있는지 각 회사마다 쉽게 오버클럭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넣어주는걸 보니 세상 참 많이 변했구나 하는걸 느낍니다.

     

    지금 쓰는 컴퓨터의 시스템이 Q6600을 기본전압에 3.2 오버해서 사용중인데 이제 업그레이드 할 때가 됐다고는 생각했으나 막상 넘어가려니 보드값이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대원 덕분에 MSI P55-GD65 대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서 기쁩니다.

    당장은 설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못하지만 설 지나고 현재 사용중인 부품 처분해서 린필드로 넘어가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도와준 대원 컴퓨터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