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2차!! 5개의 스파클텍 틀린 제품 정보를 찾아라! 명작 개봉기 입니다.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하양고래() 등록일 2009-06-11 23:20:21 조회수 205

    제목 없음

    우선 이벤트에 당첨되어 좋은 제품 사용할 기회를 주신 스파클텍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제가 당첨된 이벤트는  2차!! 5개의 스파클텍 틀린 제품 정보를 찾아라! 이고, 제품은 명작 500 입니다.

     

    3차 연속으로 하는 이벤트다 보니, 당첨되었다는 말이 따로 메일로 오지 않았습니다.

    다른일로 한참 정신 없을 때라서 확인도 못했었는데, 어느날 택배가 오더군요. 너무 놀랬습니다.

     

    배송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했는데 접속해보니 당첨이 되었더군요. ㅠ_ㅠ

     

    우선 제품을 장착한 PC는 저희 어머니 PC로, 사양은 시더밀 613(펜4 3.0)에 ECS 945-P를 사용하는 PC입니다.

     

    친구 녀석들 컴퓨터 조립도 해주고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남은거 가지고 와서 만든 거죠.

    GreatWall 후기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컴퓨터는 샌디 3700입니다. 두 대가 고만고만 하죠.

    듀얼코어가 판치는 세상이지만, 그래도 감지덕지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사용하던 파워는 뉴월드 X-Power 400 인데, 뽑기가 잘 못되어서.. 고주파음이 상당했습니다.

    지방이라 a/s를 보내기도 그렇고, 저가형으로 산 파워라 택배비도 부담스러웠죠.

     

    아예 PC를 내어놓고 사용하는 중이라 그 소음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택배가 도착하자 마자 바로 잘만 쿨러까지 함께 질렀습니다. 초코파이 쿨러가 은근히 시끄럽더라구요. 물론 잘만 팬메이트까지... 사랑하는 잘만...ㅠ 더 사랑하는 GreatWall, 스파클텍!!

     

    그럼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상당히 꼼꼼하게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뽁뽁이가 두텁게 자리를 잡고 있더군요.

     

     

    박스 입니다. 정말 고급스럽지 않습니까? 나무인 듯 흉내를 낸 우리집 허접 장판이 너무 없어보입니다 ㅠㅠ

     

     

      개봉 했을 때 인상적이었던 점은, 바로 저 제품 보증서였습니다. 파워에 제품 보증서가 많지는 않지요. 그냥 고만고만한 파워를 늘 사용했던터라,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품질보증표입니다. 보증기간은 3년에 1년 무상과 2년 유상이라고 되어있는군요. 3년 무상을 여기저기서 하는 가운데 조금은 아쉽긴 하지만, 이렇게 보증을 한다는 것에서도 썩 좋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자 이제, 조립에 들어가겠습니다.

     

     

    이전 컴퓨터의 내부입니다. 초코파이의 쿨러와 X-400이 보입니다. 이런 소음의 원흉들-_- 8400GS는 너무 시끄러워서 저항을 연결시켜놔서 조용한 편입니다.

     

     

    우리의 잘만 쿨러입니다. 벌크로 싸게 사면서, 팬메이트도 함께 질렀습니다. 합쳐서 2만 2천원정도 되더군요.

     

     

    제품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140mm짜리 팬이 정말 웅장합니다. 잘만 쿨러도 작은 편이 아닌데... 이건 뭐 애같아 보이는 느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GreatWall사의 제품처럼 밀봉 포장이 안되있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더 새것같아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지 않았을까... 그러나 저 가운데 금색의 명작이라는 로고가 유난히 뽀대납니다. 그리고 내부가 훤히 보이는데 정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접사로 찍은 것을 보시겠습니다.

     

     

    내부가 상당히 깔끔하게 정렬이 잘되어있습니다.

     

     

    저 가지런한 콘덴서를 비롯한 부속품들.. 아.. 명작이 아니지 않을 수 없지 않습니까? (뭔말이여?-_-)

     

     

    측면 정보이죠. 저 꽃무늬가 참 멋스럽습니다.

     

     

    깔끔히 폼 되어 있는 선입니다. 인상깊었던 것은 케이블 마다 이름이 적혀있었다는 거였지요. 참 깔끔하게...

     

     

    24핀 전원은 아예 색깔을 다르게 해주어, 조금이라도 헷갈릴만한 부분을 제거해주었습니다. 물론 24핀을 주로 사용하겠지만, 작은 부분이라도 신경을 썼다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스티커도 붙어 있구요.

     

     

    이지 커넥터 입니다. ㅠㅠ 이놈의 안빠지는 ODD 때문에 진짜 손등이 남아날일이 없었지요. 이지 커넥터 한 방이면 끝입니다.

     

     

    친절하게 PCI 보조전원이라고 표기도 되어있지요. 초보자도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배려가 좋습니다.

     

     

    모두 설치된 상태입니다. 저 늠름한 파워의 모습이 멋지지 않습니까? 잘만 쿨러가 작아보일 정도네요 ^^

     

     

    < 소음 및 안전성 테스트 >

     

    일단, 팬의 크기가 커서 진동이 조금 있습니다. 3R Zion 케이스를 사용하는 중이라 무게감이 있어 이것은 어느정도 상쇄되었던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은 뽑기 운이겟지만 고주파음이 미세하게 있습니다.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살짝 있다는 것이 좀 아쉬웠지요. X power 400 의 한.. 5분에 1정도? 어머니는 너무 조용해서 켜진지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 제 귀가 좀 많이 민감하긴 한 것 같습니다.

     

    전원의 안전성이야 얼마의 전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테스트는 못하지만, 대기모드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방법등으로 얼마나 안전성이 있나 간단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물론 아무 문제 없지요.

     

     

    전체적으로 상당히 고급형의 이미지를 주도록 신경을 쓴 제품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케이블폼부터 표기까지를 비롯해서, 내부가 훤히 보이는 것도 자신감이라고 하면 할 수 있을겁니다. 상당히 깔끔한 정리가 기억에 남네요. 참 좋은 제품인 건 몇번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단 아쉬운 점이란 것은 딱 하나! A/S보증 무상기간이 좀 더 길었으면 한다는 것과, 파워를 비닐로 밀봉 포장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이벤트 제품이라 따로 포장하지 않았던 것이라면 이 점은 빼도 좋을 것 같네요. ^^

     

     

    주워온 컴퓨터라서 좀 모자라긴 해도, 이제 파워만큼은 꿀리지 않게 되어 너무너무 기분좋습니다. 물론 쿨러도 그렇겠지만요. : ) 작은 나눔이지만 이렇게 기분좋은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스파클텍이 계속해서 멋진 명작들을 만들어 주시길 바라면서 물러가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