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제 4회 이벤트 당첨소감 우수작에 당첨되어 받은 쿨러입니다. 더욱 잘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기타
    작성자 항상푸른 소나무(hangsong) 등록일 2009-05-19 17:27:55 조회수 390

    제목 없음

    지난주 다나와에서 주신 이벤트 당첨 사실 통보 전화에, 이벤트 당첨을 알게 되었습니다.

    VGA 쿨러에 당첨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소감 게시판에 들어와 어떤 쿨러인지 알아보니, 잘만 FATAL1TY FC-ZV9  과 잘만 VF900-Cu LED 둘중 임의 발송이었고, 오늘 받아본 결과,

    잘만 FATAL1TY FC-ZV9이 왔네요.

    예전 다나와 이벤트(주관사는 이엠텍이었구요)를 통해 받은 이엠텍 지포스 9800GT XENON 强(강할강) 512MB VF1000 아이온을 사용중이기에(이름에서도 아실 수 있을 듯 싶은데, 이 제품 역시 잘만사의 VF1000 쿨러를 채용한 제품이라, 쿨링 성능에 만족하고 있으며, 좋게 한다고 깨작깨작 만지다가 더 망치는 일이 잦은 제 손으로서는) 당장은 사용할 일이 없지만, 컴 한 대를 늘려야겠다 싶은 마음이 강한터라 조만간 사용해야 할 듯 싶습니다.

    투명 아크릴 케이스 안에 담긴 모습 그대로 찍어 봤습니다.

    부드럽게 원을 그리고 방열판 전체를 휘도는 쿨링 파이프와, 촘촘한 방열핀의 배열이 예술이네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그리고, 쿨러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접촉면 상태 또한 놀라게 만듭니다. 구리거울도 아니고, 정말 얼굴이 비칩니다.

    접촉면을 손으로 만지는 것은 좋지 않기에 만지진 않았지만, 보기만 해도 매끈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자세한 그림까지 곁들여 있어 누구나 조립할 수 있을만치 쉬워보입니다.

    더욱 좋은 점은 쿨링 팬 컨트롤러가 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쿨링팬은 항상 요구 스펙보다, 과도한 회전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팬 컨트롤러를 이용해 원하는 속도로 조정하여, 팬 소음에 민감한 분들을 위한 배려까지 해 놓았네요.

    더구나, 다른 무엇보다 좋은점은 이 팬 컨트롤러(팬메이트라고 불리는)는, 외부에 장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치는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여, 컴퓨터 옆면에 설치 하시라고 설명은 되어 있지만, 윗면이건 어디건 편하신데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양면 테이프, 서멀 그리스도 물론 들어 있습니다. 거기에 멋진 로고 잘만 스티커까지)

    3D 게임등을 할 때는 고속으로 두었다가, 웹서핑등에 이용할 때는 저속으로 바꾸는 일들이 팬 컨트롤러를 외부에 둠으로 해서 상당히 편합니다.

    메모리 방열판인데요. 이 작은거 하나까지 신경써서 만든 흔적이 역력합니다. 핀들이 옆으로 활짝 펼쳐져 방열을 돕는 구조로 되어 있네요. 보통들 그냥 일자형의 밋밋한 메모리 방열판의 핀들인데 비해, 훨씬 훌륭한 구조 인 듯 합니다.

     

    쿨러하면, 오래된 사용자 분들이라면 잘만을 떠 올리시지요. 쿨링 성능이나 저소음, 내구성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역시 잘만 이라는 소리를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제품을 살펴보며 저 또한 역시 잘만이라는 소리를 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멋진 디자인에, 외부에 팬 컨트롤러를 두는 편의성에, 메모리 방열판까지 신경써서 만든듯한 세세함에, 얼굴이 비칠듯한 접촉면까지...

    모든점이 역시 잘만이다 라는 소리를 하게 만듭니다.

     

    변변치 못한 글을 선정해 주시고, 좋은 제품 보내주신, 다나와 관계자 분들께 감사 드리고, 보내 주신 제품은 올 여름 시원하게 나는데, 보탬이 되도록 예쁘게 설치하여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