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컴이 이렇게 작아도 되는거야? NCTOP MG-10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퀴즈이벤트
작성자 항상푸른 소나무(hangsong) 등록일 2009-05-16 13:00:06 조회수 275

제목 없음

주말 토요일이라 늘어지게 자고 있는데, 전화가 왔어요.

로젠택배 아저씨.

다나와 사이트를 통해 당첨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반갑게 전화를 받았습니다.

지난번 진행한 NCTOP의 OX 퀴즈, 문제도 재밌었는데(회사에 여직원이 없다는 그 유명한 ㅋㅋ) 당첨까지 되어 더욱 기쁩니다.

역시나 MG-10

노트북을 한 대 가지고 있긴 한데, 저가형 서브 노트북이라 그래픽 성능에 만족을 하지 못해 컴을 한 대 서브로 더 마련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이었고, 공간 때문에 두 대 놓기는 좀 부담스럽고 해서

이걸 파워서플라이는 한쪽에 짱박아두고 파워선만 빼고, 메인보드는 따로 어떻게 조그마하게 테스트하는 보드형식으로 서브컴을 꾸며볼까 고민중이던 찰나에 온 제품이라 더욱 고맙고, 반갑네요.

저한테는 아주 딱인 그런제품 인 것 같습니다.

우선 겉모양을 봤습니다. 이쁘고, 생각보다 더 작습니다. 처음 당첨사실을 알고, 스펙을 보았을 때는 작은가 보다라고 생각만 했는데, 막상 실물을 보니, 놀랍고 너무 귀여워서 하하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마침 집에 와 계시던 아시는 형님이 그러시네요. "머야 이게 컴퓨터야?" ㅎㅎ

그럴만도 하지요. 워낙 작아서 컴을 많이 접해본 저 조차도 웃음이 나올정도니.

 

쓰고 있는 노트북과도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께도 별로 두껍지 않습니다. 정말 두꺼운 책한권정도

 

외부의 중요한 특징이라면 통풍구가 여기저기 많이 뚫려 있어서 내부 열발산이 유리할거 같습니다.

내부는 어떻게 되어 있나 궁금해서 옆판을 열어 보았습니다.

찍고나니깐 드라이버까지 찍혔네요 ㅋ~

드라이버는 안따라 옵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해 뒤쪽 나사 한 개만 제거 하시면 손쉽게 옆판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메인보드 설치하시고 정식으로 조립하실땐 나사가 몇 개 더 들어갑니다. 배송시, 배송시의 손상 문제로 후면에 나사를 한 개 조여 놓은 듯 합니다.

전면 포트를 위한 커넥터에는 이렇게 마킹이 되어있어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건 전원공급을 위한 기판이구요.

이건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그리고 내장 하드에 연결하는 커넥터들입니다.

그리고 좀 특이한게 있는데요. 그건 워낙 케이스가 작아 내부에 ODD를 설치할 수 없다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DVD라고 부르는 장치요. 시디롬 넣는

사실 데스크탑에서 사용빈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요즘 워낙 하드가 고용량화 되어가는 추세라, 내장하드한 개, 외장하드 한 개면 거의 ODD를 사용하질 않습니다. 가끔 윈도우 다시 깔때나 아님 중요한 자료 구울때나 사용할까요.

이 장치를 MG-10에선 과감하게 밖으로 빼 버렸네요.

그러나, 비싼 외장형 ODD를 사용하실 필요는 또 없습니다. 외장형과 내장형 가격차이가 한 5배는 나지 않을까 싶은데, MG-10에선 저렴하면서 성능도 좋은 내장형을 외장형 비슷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배려 해 놓았습니다.

이 작은 커넥터 한 개가 그런역할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멋집니다.

여기 저기 통풍구 뚫어놓고도 모자를까봐 조그마한 추가 팬 장착 위치까지 고려해 놓았네요.

상단부에 위치한 팬 홀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추가로 구매하셔서 장착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처음 노트북 살땐 그냥 서브형으로 쓰자 하고선, 싸고 성능은 고만고만한걸 골랐는데요. 쓰다보니 영 아쉽습니다.

램, 하드야 원하는대로 성능업이 가능하지만, 노트북에서 그래픽 카드는 거의 바꿀수가 없는제품이라(간혹 그래픽 카드 형식으로 되어 있는 노트북도 있긴 한데 너무 비싸고)

그렇다고, 비싼 노트북 구매하자니, 웬만한 컴 한 대, 다시 조립할 만큼 돈을 더 줘야 하고.

고민하다 산 노트북인데, 결국 서브 컴에 미련을 두게 되더군요. 워낙 그래픽이 딸리다 보니깐 게임 한 개 로딩조차 못하는걸 보면서요.

조그마한 서브컴을 고민하고 있던 저에게는 무엇보다 더 반가운 제품입니다.

비록 전원공급 문제로 CPU에 사용 제한이 걸리긴 하고, 크기 때문에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긴 하지만 그래도 mATX타입 메인보드 내장 그래픽이 노트북 그래픽 보다는 월등하니깐요.

좋은 제품 사용해 볼 기회 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앞으로 이쁘게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콩알만한게 달릴건 다 달려 있네요 ㅎㅎ 앞으로 제 컴 별명은 콩알 이라고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