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유선 ipTIME T1004 출시기념 이벤트 당첨!!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사랑따위(ghty0) 등록일 2009-04-29 21:12:34 조회수 306

제목 없음

기가비트 유선공유기 ipTIME T1004 출시에 맞추어서 다나와 댓글 이벤트에 응모했는데 운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직접 전화까지 주시어서 친절하게 주소 확인등 신경을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일단 제품을 오늘 받았습니다. 오픈 케이스라고 해야 하나요? 저두 오픈 케이스 해봐요. ^-^;

(워낙에 글 솜씨가 없어서 그냥 사진에 주석으로 쓰겠습니다. 이해해주세요.)

 

오픈

 

제품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휴대용 게임기나 아이팟 제품을 통해서 많이 사용을 하시는 ipTIME 이라면 어느 정도의

상자의 작은 모양이라고 생각을 하실텐데 T1004는 박스가 원래 박스보다 한 2배 정도 큽니다.

 

 

이렇게 폭으로 보시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실겁니다. 그런데 박스 디자인도 새롭게 변한 디자인이 엄청 깔끔한 것이 좋으네요. 저의 어머니도 이쁘다고 하시네요. 이번 디자인 선택은 택월한 것 같습니다. 사진에 있는 ipTIME G104M은 이번 신제품 나오고 바로 구매를 한 녀석입니다. 전 G104 제품도 있었는데 다른 분한테 빼앗기는 바람에 새롭게 구매를 했네요.

 

 

케이스를 열어보면 위에 사진을 보면 알수 있듯이 제품들이 일목요언하게 잘 정리되어서 수납이 되어있습니다.

끝 면에 좁은 공간에 설명서와 시디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건을 다 들어내볼까요? 위에 모습처럼 되어있습니다.

 

 

제품을 꺼내어서 한곳에 모아 보았습니다. 어느 ipTIME의 제품처럼 비슷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모양은 이번에 새제품들 마다 나오는 모양인데 심플하면서 사이버틱한 것이 느낌이 좋았는데 이번 ipTIME T1004에도

이 모양이 적용이 되었더군요. 이 모양이 알기 쉬우면서 이해력을 쉽게 도와주니 아주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ipTIME G104M 제품을 위에 올려 놓고서 찍어봤습니다.

(포장지도 아직 안 뜯고서 이제서야 이벤트 당첨된 김에 상품 사고서 뜯어봤네요. 휴...!!)

같은 모양을 사용 했습니다. 램프도 안으로 넣어서 깔끔하면서 심플한 것이 아주 좋습니다. 이해도 쉽구요~

 

 

앞면을 보았으니 뒷면도 보겠습니다.ipTIME G104M인 경우에는 뒷면에 색깔로 인해서 색 구별을 한 반면에 이번 ipTIME T1004 제품은 예전에 그 모양으로 해놓았습니다. 다만 저 위에 LAN선의 컨넥터는 한칸으로 구별을 해놓았는데 잘 구별해서 넣을 수 있을겁니다. 설치시 도와주는 도우미 시디가 있으니 말이죠. 제 친구는 LAN 컨넥터를 반대로 연결을 하고서 A/S 보냈거든요. 그리고, 하나더 아답터인 경우 ipTIME G104M인 경우에 컨넥터 기준으로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데 반면에 ipTIME T1004는 왼쪽편에 있습니다. 제품마다 이런 미묘한 차이가 있네요.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아답터 연결 부위가 왼쪽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 위치을 위한 사진이 아닌데...이렇게 ipTIME T1004 세워 놓고 있으면 직사각형이라 안전하게 잘 서있습니다. 나름 공간 부족할 경우에 이렇게 하면 어느정도 위치의 확보가 용이 할 듯 합니다. 받침대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하지만 이번에 새제품들이 다 받침대가 없더군요. 전 제품들은 다 있던 것들이었는데 그만큼 발열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ipTIME 社의 당찬 포부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참고로 ipTIME T1004 제품의 통풍구는 양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금방 아실 것 같은데 저 밑면에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무로 된 4개 미끄럼방지 고무가 있습니다. 이래 저래 세심하게 설계를 해놓았습니다.

 

 

이 사진은 실제 구동을 해본 사진입니다. 연결을 하면 아래에 어느 LAN에 불이 들어와서 쉽게 상태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물런 저 램프도 안으로 들어가서 점등이 되는 것이라 이쁩니다. 그럼 몇 일동안 사용을 하고서 속도나 여러가지 체크를 해봐야 하겠지만 시간이나 여건이 되지 않아서 일단 몇 시간 사용을 하고서 속도체크를 해보았습니다.

 

 

데스크탑 속도측정한 것입니다. (벤치비 속도 측정)

 

 

이것은 노트북으로 속도를 체크를 한 것입니다. (벤치비 속도 측정)

 

일반 주택이라 속도적인 면은 어느정도 감안을 하고서 일단 쾌적하게 몇대의 컴퓨터가 틸레이가 없이 되는가 해봤습니다. 그런데, 몇 시간 해보니 전혀 속도저하 되는 부분이 없이 잘 되더군요. 이번 주 말이면 노트북 하나랑 데스크탑 하나 이렇게 4개 돌릴 일이 있는데 그때 다시 한번 체크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SK 브로드밴드 속도 측정도 해봤습니다. 하나만 측정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 데스크탑속도 ******

다운로드 평균속도 : 65.3 Mbps(8166 KBps)

다운로드 표준편차 : 27.5 Mbps(3436 KBps)

업 로 드 평균속도 : 4.7 Mbps(586 KBps)

업 로 드 표준편차 : 1.4 Mbps(174 KBps)

RTT(패킷왕복시간) 90% 유효값 평균지연 : 13.9 ms

Loss Rate(손실률) : 0.0 %

 

 ****** 노트북 속도 ******

다운로드 평균속도 : 40.2 Mbps(5028 KBps)

다운로드 표준편차 : 26.0 Mbps(3246 KBps)

업 로 드 평균속도 : 4.0 Mbps(498 KBps)

업 로 드 표준편차 : 1.5 Mbps(191 KBps)

RTT(패킷왕복시간) 90% 유효값 평균지연 : 14.5 ms

Loss Rate(손실률) : 0.0 %

 

※ 속도 데스트 할 때 동시에 동일한 조건(창 열어놓은 수 및 프로그램 실행여부 등등)은 동일하게 동일 시간에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ipTIME T1004 의 스펙입니다.

 

 

[ 마지막으로 ... ]

예전에도 그랬구 요즘에도 간혹 간간히 프로젝트를 하면서 3~4명이 모여서 하는 것인데 그당시에도 그렇게 인터넷 많은 량을 쓰는 것이 아니었지만 보통 아무거나 사용을 하면 되었는데 이 아이템을 사용을 하고 난 담부터는 이것 밖에 사용을 하지 못하겠더라구요. 이상하게 간편하게 설치되고 사용이 되고 안정화 된 것이 이게 확실히 아이피타임의 매력이자 마력인 것 같네요. 그래서, 더욱더 사람들이 찾는 가 봅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아이피타임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ipTIME T1004 제품은 ipTIME n5004의 무선공유 시스템을 제외를 한 제품입니다. 참고하시구요. 유무선 공유기를 생각을 하신 분이라면 ipTIME n5004를 추천해드립니다. 금액적인 면은 조금 부담(?)이 되지만 한번 사용을 해보시면 G104M와 확실히 다른 세계(?)를 보실 겁니다. 제가 요즘 타회사 분 집에서 ipTIME n5004을 사용을 해보고서 느낀 점이거든요. 왜제가 G104M를 샀는지 조금 의아하네요. 조금 억울하다고나 할까요? 하하.....

 

긴 글 지루하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언제나 좋은 하루되시구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