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플레오맥스(PLEOMAX) S2-300B 2.1채널 스피커 당첨 후기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dts_audio(saddj) 등록일 2009-02-20 14:18:01 조회수 419

    제목 없음

     

     

    정말 오래간만에 다나와 댓글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PLEOMAX(플레오맥스) S2-300B 스피커입니다. 플레오맥스 S2 시리즈를 살펴보니 그중 가장 컴팩트한 크기가 300B더군요. 여러모로 살펴봐도 데스크톱보다 노트북 환경에서 음악 감상이나 간단한 게임을 즐기고 드라마 볼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스피커 박스 패키지 위에 야구공 하나 놓고 찍어봤습니다. 크기가 아담하죠?

     

     

    PLEOMAX S2-300B

    출력   RMS 5.5W(최대 출력 11W)
    스피커 유닛   2.5" 풀 레인지x2 + 4" 우퍼(안티마그네틱)
    임피던스   우퍼 임피던스 6 Ohm / 위성 임피던스 4Ohm
    전원   AC 220V-240V 50 Hz/60Hz
    우퍼 사이즈   W132 x H202 x D190 mm
    위성 사이즈   W93 x H120 x D85 mm
    무게   2.19 Kg

     

    패키지 구성은 우퍼, 위성 스피커, 사용자 설명서, 유선 리모컨만 제공됩니다. 2.1채널 스피커 내용물 가운데 그 흔한 3.5mm 스테레오 케이블 같은 것도 전혀 필요 없습니다. 컴팩트하게 나온 제품인 만큼 리모콘도 우퍼 일체형이고 노트북 양쪽에 놓고 쓰기에 적당해요.

     

     

     

     

    ▲ 2.5" 위성 스피커

     

    위성 스피커 사이즈가 조그만한 게 아주 귀엽게 생겼네요. 보급형 스피커라 그런지 인클로저 재질은 플라스틱이고 그릴도 제거할 수 있는데 전 먼지 때문에 그냥 씌워놨습니다. 작은 크기지만 트위터도 달렸고 나름대로 갖출 건 갖추었으니 사용하기에 따라서 잘 튜닝해서 쓰면 쓸만한 제품으로 거듭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후면을 보면 브라켓 구멍이 있습니다. 하단 받침대 분리가 가능하니 벽에 걸어놔도 되니 환경에 맞게 설치할 수 있겠죠. 바닥 부분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받침대 분리를 하려면 나사를 제거하면 됩니다.

     

     

    ▲ 플레오맥스 로고

     

     

    위성 스피커 케이블 색깔이 구분되어 있어 우퍼에 연결할 때 색깔대로 꼽기만 하면 됩니다.

     

     

    ▲ 4" 우퍼

     

    우퍼 역시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우드 재질로 만들었고 베젤 인체형 구조이며 실버 톤 펄 재질의 상단 조작부 하단 라인을 유려한 곡선 형태로 만든 부분이 보기가 좋네요. 유선 리모컨과 일체형 구조라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우퍼 측면

     

     

    상단 조작부를 보니 왼쪽에 플레오맥스 로고와 전원 LED, 메인 볼륨, 베이스 음량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메인 볼륨, 베이스 음량은 유선 리모컨에서도 동일하게 조절할 수 있네요.

     

     

    우퍼 후면 상단에 에어덕트를 두어 공진을 최소하하는 역할을 하고 전원 스위치와 유선 리모컨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각종 인증 마크와 시리얼 넘버 등이 인쇄된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위성이나 우퍼 모두 안티마그네틱 설계를 해서 모니터 옆에 설치해도 간섭현상은 없습니다.

     

     

     

    조그셔틀 방식의 유선 리모컨입니다. 앞서 소개한 대로 우퍼와 일체형이고 중앙의 플레오맥스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다이얼 끝 부분의 도장이 벗겨진 부분을 발견했는데, 이런 부분도 꼼꼼하게 체크를 해서 출고시켰으면 합니다. 전원 연결 시 다이얼 주위로 멋진 LED 효과를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더군요. ^^

     

     

    유선 리모컨 측면에는 이어폰, AUX 단자를 제공하여 외부 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거나 드라마를 볼 때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더 좋은 소리로 듣고 싶어 작은 크기의 2채널이나 2.1채널 스피커가 필요했는데, 운 좋게 S2-300B 모델이 도착해 다행이었습니다.

     

    집에서는 거의 노트북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잠자기 전에 음악을 듣거나 드라마를 볼 때 편리하거든요. 음악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겨본 결과 음악이나 2채널 음성의 드라마 감상은 좋았는데, 역시 다채널 오디오 소스의 영화를 감상 시 조금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중저음역대의 소리들은 괜찮지만, 고음부는 부족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고 베이스 볼륨 다이얼이 꽤 올라가면 우퍼 내부 울림으로 해상도가 조금 떨어지니 자제를 해야 합니다. 어차피 S2-300B이 웅장한 소리보다는 방안에서 적당한 음량으로 듣기 좋게 만들어진 스피커지만 크기 대비 해상력은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니지만 큰 기대를 하고 있었다면 조금 실망할지도 모르겠네요.

     

     

    전 취향이 잡식성이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겨 듣습니다. 메탈 코어, 로우 파이, 일렉트로니카 하우스, 레게 등 온갖 잡동사니 장르를 듣다 보니 해당 장르에 맞는 음장 효과 세팅을 아예 만들어 놓고 음악을 듣습니다. 특히나, 보급형 스피커일수록 마스터링 플러그인을 이용한다면 사운드의 질을 풍부하게 살려줄 수 있어 아쉬운 부분을 조금은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플레오맥스 S2-300B는 방안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크기도 작아 설치 공간도 크게 차지하지도 않고 2만원 초반대 보급형 스피커로서 들을 만 합니다. 화이트 노이즈도 약간 있고, 부족한 부분은 마스터링 플러그인으로 보충해야 하지만 낮은 출력의 보급형 스피커에 너무 많은 걸 바라는 것도 파렴치한(!) 짓이죠.

     

    노트북 내장 스피커를 대체하고 싶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2.1채널 스피커로 구성할 수 있으니 살짝 관심 한 번 가져보세요. 지금까지 일주일간 사용한 플레오맥스 S2-300B 2.1채널 스피커 체험기였습니다. - May the force be with you -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