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프리미엄 액정보호필름 리얼룩 체험단 선정...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사용기/기타
    작성자 다나오(jjing444) 등록일 2008-12-31 20:20:42 조회수 386

    제목 없음

     

    초짜 테스터 다나오입니다.

    이번 사용기는, 프리미엄 액정보호필름을 표방하고 각종 액정이 있는 제품의 보호필름을 출시한 리얼룩의 모토로라 MS700(T)용 액정보호필름입니다.

    본 체험기는 다나와(http://www.danawa.com/) 주관, 리얼룩(http://www.realook.co.kr/) 협찬으로 진행합니다.

    우선 리얼룩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출시하기 위해 꽤 오랫동안 준비해온 것으로 보이는군요. 그만큼 제품의 질도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저가 중국산 보호필름에 시달리던 각종 액정 장치들에겐 상당히 좋은 제품이 될 것 같네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 상태입니다. 저가 보호필름들관 틀리게, 프리미엄급 포장으로 튼튼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포장에서부터 느껴지는군요.

     

    ▲ 포장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반으로 접혀 있던 포장지 안쪽에 제품의 부착 방법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고, 리얼룩 이벤트에 대한 쪽지와 보호필름 2셋트, 종이로 된 어시스트스틱과 먼지 제거용 투명 테잎, 그리고 극세사천이 들어 있습니다.

     

    ▲ 포장지 뒷면입니다. 제품의 특징과 제조사/고객센터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 포장지 안쪽에도 깨끗하게 붙이는 방법이 나와 있긴 하지만, 본사 홈페이지에 더 잘 나와 있습니다. 깨끗하게 붙이기 위해선 이 정도 수고는 해야 할 듯 하네요.

     

    (1) 외부 액정(전)

    ▲ 원래 쓰던 외부 보호필름 상태입니다. 그나마 사진에선 스크래치가 적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2~3배 정도 더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항상 청바지 뒷주머니에 넣다보니 많이 긁히더군요. 그리고 MS700은 외부에 음악 재생을 위한 터치 버튼이 있습니다. 저가형 필름 사용시엔 버튼이 잘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2) 외부 액정(후)

    ▲ 리얼룩으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딱 보기에도 깨끗하지요. 일단 새 필름이다 보니 그런것 아니냐 할 수도 있겠지만, 시험삼아 동전으로 긁어 봤지만 안 긁히더군요. 생각보다 상당히 단단한 코팅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터치 버튼을 사용해 보니 정상적으로 작동되더군요. 아마 반사율이 낮고 투과율이 좋다 보니 인식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3) 내부 액정(전)

    ▲ 원래 쓰던 내부 보호필름 상태입니다. 말이 아니지요. 엄청난 스크래치. -.-; 항상 떼고 싶은 충동에 시달리게 하던 필름이었습니다.

     

    (4) 내부 액정(후)

     

    ▲ 리얼룩으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갈기 전과 같은 조건으로 사진 찍어도 반사가 거의 없을 정도니, 햇빛 비치는 야외에서도 상당히 선명한 화면을 보여 줄 듯 합니다. 역시나 동전 따위에도 안 긁힙니다.

     

     

     

    솔직히 저도 핸드폰 액정보호필름이 다 거기서 거기지~ 조금 쓰다 긁힘 버림 되지 뭐~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용 중인 DSLR에는 일본에서 생산된 강도 3H인 두툼한 프리미엄급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라고 해야 할지,,, 기기의 가격 때문에 아무래도 그렇게 된 듯 합니다...

    막상 이번에 체험단으로 핸드폰에 리얼룩을 써보니 카메라에 쓰던 액정보호필름 못지 않은 품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액정 보호 측면에선 합격점을 두고 싶습니다.

    가장 큰 단점이라면,,, 역시나 가격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처럼 천원에 핸드폰 사고 한 사람으로선 거의 열대값을 넘는군요... ^.^ㅋㅋ

    차후에 생산 단가가 낮아져서 소비자가에도 반영이 된다면, 충분히 저가형 보호필름과 경쟁성 있는 상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도 액정에 새로운 옷을 입혀 보시길...


    댓글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