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SMS 문자로 받기

    --

    QR코드

    빈 이미지
    닫기
  • 이벤트 이용후기
    제목 3RSystem 케이스 이벤트 당첨 상품입니다.
    카테고리 기타 이벤트유형 댓글이벤트
    작성자 나의길을가련다(sinsangs) 등록일 2008-05-03 14:00:13 조회수 738

    제목 없음 제목 없음 제목 없음

    얼마전에 3RSystem에서 실시한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받은 케이스 R240 Grace 입니다.

    먼저, 좋은 이벤트를 열어주신 3RSystem과 다나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다나와 이벤트에 당첨되어 상품을 받고 이렇게 글을 쓰는 건 처음이라 미숙한 점이 많습니다. 많이 이해해주세요.

     

     

    박스입니다. 보기에는 상당히 커보이고 무거울 줄 알았는데, 택배 기사분께 인도받을 때 들어보니 생각보다 가벼웠습니다. 아마도 미들타워 케이스라 그런것 같습니다.

     

    상품명과 케이스의 모습이 그림으로 그려져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시면 모델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색상은 흰색이고 아이몬 리모컨과 응용프로그램이 포함되었다고 표기되었네요.

     

     

    박스의 다른 면입니다. 반대편에 보면 박스가 조금 찢겨져 있습니다. 배송 중에 그런 것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

     

     

    박스 상단을 개봉한 후 찍은 사진입니다. 비닐로 포장되어 있고, 양쪽으로 스티로폼으로 충격을 방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케이스와 내부 구성물입니다. 후면과 옆면 에어가이드에 각각 80mm 쿨링팬이 있고, 내부에는 아이몬을 구동하기 위한 여러가지 연결 케이블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몬과 케이스 설치 설명서와 아이몬 프로그램 CD, 리모컨과 건전지, 각종 나사와 PCI 슬롯 고정가이드가 있습니다.

     

    예전에 직접 PC를 조립한 경험이 있어서 조립은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설명서의 내용이 너무 간단하다는 점입니다. (달랑, 한장^^;) 그리고 아이몬 설명서(이것도 한장)의 경우, 영어로 되어 있어서 초보자나 처음 설치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설명서가 조립 순서도 같은 그림도 좀 곁들어서 조금 더 충실하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조립을 마치고 구동시킨 뒤 찍은 케이스 내부입니다. 일단 조립부터 하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하느라 선정리가 엉망이네요.^^

     

    쿨러가 크기도 작고 수도 적어 예전 케이스에서 쓰던 80mm 쿨러를 후면에 장착하고,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하드디스크 앞쪽으로 120mm 쿨러를 장착하였습니다.

     

    조립을 하면서 몇 가지 아쉬운 점을 느꼈습니다. 먼저, 조립할 때 일일이 나사를 드라이버로 조여줘야 하는 부분이 많다는 점입니다. 요즘 나오는 중고가의 케이스들은 거의 대부분 손나사와 하드디스크, ODD 베이 가이드 등의 사용으로 사용자가 최대한 손으로만 조립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데, 그러지 못한 점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또 케이스 상단의 파워서플라이 지지대가 너무 작아서 파워를 그냥 올려놓으면 기우뚱거리면서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한쪽 팔로 케이스 안쪽에서 파워를 잡고 나사를 조여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베이도 3.5인치 하드디스크보다 약간 더 큰 폭이라 넣을 때는 쉽게 장착되는 점이 좋지만, 파워처럼 밑 부분 지지대가 면적이 좁아서 나사를 조이지 않으면 헐렁거립니다. 약간 뻑뻑한 느낌이 들더라도 크기에 꼭 맞게 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면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제가 폰카로 찍어서 사진이 흐릿한 점 이해해주세요. (사진찍는데 많이 서툽니다^^;)

     

    전면 LCD창은 케이스 내부의 온도와 하드디스크의 동작 상태를 말이 뛰어다니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표시하고, 케이스에 장착된 쿨러의 동작을 표시해줍니다. LCD창 옆에는 팬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 등이 있습니다.

     

    동봉된 시디를 이용하여 아이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게 설정을 해주면 리모컨으로 PC 전원의 On/Off할 수 있고, 아이몬 프로그램으로 멀티미디어 파일을 감상할 때 키보드나 마우스 대신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드는 점인데요, 요즘처럼 모니터가 대형화되고, PC를 HTPC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환경에서 정말 편리한 부분입니다. 침대에 누워서 리모컨하나로 컴퓨터를 제어하고 영화, 음악 감상과 인터넷을 통해 뉴스와 날씨 정보 등을 볼수 있습니다. 저처럼 게으론 사람에겐 정말 딱! 필요한 제품입니다. ^^

     

    그런데 제가 본체를 책상 아래에 두고 사용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리모컨의 수신이 본체를 바로 본 상태에서는 잘 되는데, 다른 방향(위, 아래, 옆)에서는 잘 듣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로 USB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 수신기가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 거라 생각됩니다.

     

    전반적인 사용감은 대체로 만족입니다. 제일 먼저 소음이 적다는 점입니다. 케이스에 기본으로 장착된 쿨러보다 2개의 쿨러를 더 달았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소음이 없습니다. 물론 피시의 소음은 사용하는 부품과 환경에 따라 그리고 사용자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거의 무소음(?) 수준으로 느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이몬의 사용입니다. 리모컨 하나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제어는 물론 설정에 따라서 다른 응용프로그램의 제어도 가능하기때문에 정말 사용자에게 많은 편리함을 줍니다. 하지만 아이몬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만큼 제품의 가격은 높은 편입니다.

     

    솔직히 케이스 자체만으로 보면 8만원 가까운 가격의 제품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여러 가지 점들을 개선하고 전면에 e-sata 단자도 배치한다면 괜찮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6]